스코틀랜드 추기경 ''''영국서 독립해야 스코틀랜드 번영 된다''''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스코틀랜드 추기경 ''''영국서 독립해야 스코틀랜드 번영 된다''''

  • 2006-10-18 10:59

 

스코틀랜드의 로마 캐톨릭 교회 최고 지도자가 스코틀랜드의 독립을 지지한다고 말하고 이는 스코틀랜드의 번영을 위해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키스 오브라이언 추기경은스코틀랜드가 아일랜드, 덴마크와 같이 독립국가가 될 경우 국가의 번영으로 인해 큰 혜택을 입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이같은 인터뷰 내용은 ''''캐톨릭 헤럴드''''란 신문을 통해 보도되었다.

그는 자신은 정치에 깊게 관련되고 싶지 않지만 스코틀랜드 사람들이 자치 정부를 희망한다면 자신은 크게 다행스럽게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브라이언 추기경은 아일랜드가 독립을 선언한 뒤 독립 국가로서 번영하기 시작했고 북유럽의 노르웨이나 덴마크와 같은 나라도 독립을 쟁취한 뒤 국가 발전을 이룩해 왔다고 말했다.

그는 영국전역에 내셔날리즘이 확산되고 있음을 인정하면서 최근 월드컵에서 보여준 잉글랜드의 고조되는 국가 정체성을 지적했다. 그는 ''''모든 스포츠경기에서 잉글랜드의 세인트 조오지 기가 등장하고 있는 것으로도 그 같은 사실을 반영하고 있다. 이같은 시각에서 본다면 스코틀랜드의 국가 정체성도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결국 영국이란 다국적 정체성을 통해서는 각기 다른 국가 정체성을 표현하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