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개혁 500주년 맞은 한국교회 갱신을 위한 책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종교개혁 500주년 맞은 한국교회 갱신을 위한 책

  • 2017-01-06 17:58

[앵커]

새로 나온 책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종교 개혁 500주년을 맞이한 한국교회의 개혁과 갱신을 위한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사라 리포터입니다.

[리포트]

 

◇ 교회 세습, 하지 맙시다 /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 외 지음 홍성사 펴냄

지난 2012년 출범한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가 한국교회 개혁과 갱신을 위해 교회 세습이란 화두를 정리한 책입니다.

느헤미야 배덕만 전임연구원이 책임 집필한 책은 세습의 배경과 원인을 정리하고 세습을 반대하는 저항의 근거와 성과, 또 세습에 대한 신학적·사회학적 고찰을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한국교회에 세습 현상이 만연화된 까닭을 가족주의와 세습 자본주의, 성장지상주의, 개교회 중심주의 등으로 진단하고 세습은 교회의 공교회성을 부정하고 선교적 사명에 방해가 된다고 말합니다.

책은 한국교회의 회복을 위해 교회 세습이 근절돼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 이단인가 이설인가 / 조믿음 지음 예영비앤피 펴냄

이단 전문 평론지 현대종교 기자인 저자가 한국교회에서 논란이 되는 이단 사상을 정리한 책입니다.

책은 신천지와 하나님의교회 등 교회 외부적인 이단의 공격과 동시에 교회 내부의 이설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는 한국교회 성도들을 위한 이단 사이비 입문서입니다.

안수로 성령의 능력이 전이된다는 일명 임파테이션과 지역을 장악하는 귀신이 있다는 영적 도해를 주장하는 신사도운동.

번영신학과 천국 지옥 간증, 극단적 세대주의 종말론과 킹제임스성경 유일주의.

또 가계 저주론과 쓴 뿌리 등 내적치유의 개념까지.

책은 한국교회 성도들을 미혹하는 이단과 이설의 문제점을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CBS 뉴스 이사라입니다.


[영상취재 최현 영상편집 이재은]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