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후보들, 정책 겨루는 포지티브 선거운동 해야"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대선 후보들, 정책 겨루는 포지티브 선거운동 해야"

  • 2017-03-27 21:55

각 정당별로 대선후보 경선과정이 진행되는 등 대선 열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공정한 대선을 위한 교계의 감시와 정책제안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 "대선 후보들, 정책대결로 가는 포지티브 선거운동 해야"

정의평화기독교대선행동이 정치권을 향해 네거티브 운동을 멈추고 정책대결로 가는 포지티브 선거운동을 하라고 촉구했다. 또 흑색선전과 불법선거를 즉각 중단하라고 호소했다.

정의평화기독교대선행동은 27일 성명을 내고, 각 당의 과열된 네거티브 경선운동에 실망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대선 후보자 토론회 등 경선과정에서 비방과 허위사실 유포가 이뤄지고,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은 안보관과 색깔론 등 구태의연한 이념구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각 정당들의 대선준비에 우려를 나타냈다.

기독교대선행동은 국정농단의 시작도 패권정치였고, 이 역시 적폐대상이라면서, 정권창출이 끝난 것 처럼 국민을 도외시하는 것은 후보자들 스스로가 패권정치를 지향하고 있는 것임을 깨달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기독교대선행동은 대선 후보들이 더이상 국민들을 실망시켜선 안된다면서, 후보자 스스로 성찰하고 자중할 것을 당부했다.

◇ 민주회복, 경제평등, 평화통일, 생태환경 분야별 정책 제안

한편 기독교대선행동은 민주회복과 경제평등, 평화통일, 생태환경 4개 분야별 세부정책을 제안했다.

대선 결선투표제의 도입과 국회의원 선거의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선거연령인하 등 정치개혁을 비롯해 사법기관과 국정원, 검찰 같은 권력조직의 개혁 등을 민주회복의 과제로 제시했다.

경제평등을 위해서는 복지예산 확충과 증세, 의무교육 무상의료 확대 등 분배를 통한 사회정의 실현과 양극화 해소에 중점을 둔 정책들을 제안했다.

평화통일을 위해서는 군비경쟁이 아닌 상호 인정과 존중으로 가능하다는 기조 위에 대북 창구의 민간 다원화, 개성공단 재개, 대북 인도적 지원 등 민간교류 확대, 불평등한 한미관계 개선,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와 위안부 굴욕 합의 무효 등을 내세웠다.

생태 환경 분야에서는 핵발전 퇴출과 기후변화에 대한 감축안 마련, 4대강 복원, 공장식 농축산 대안마련 등을 제안했다.

특별히 세월호 특별법 제정과 백남기 농민 특검, 국정역사교과서 폐기, 사드배치 철회, 언론관련법 개정, 노동개악 및 성과연봉제 퇴출 등은 긴급 현안 6대 과제로 정하고, 국회에서 즉각 집행줄 것을 주장했다.

◇ "작년 총선서도 개표 오류 적발.. 개표 참관활동 중요"

공정한 선거를 촉구하며 9개 기독시민단체이 조직한 공명선거시민네트워크는 기독교인들의 공명선거 활동 동참을 촉구했다.

공선네트워크는 특별히 개표참관인 활동에 많은 기독인들의 참여를 요청했다. 개표참관인은 5월 9일 선거 당일 전국 251개 개표소에서 개표를 마칠 때까지 선거가 공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개표 과정을 참관, 감시하고, 교정을 요구하는 호라동을 한다.

공선 네트워크는 지난 해 4.13 총선에서 실제로 다른 후보 표가 섞인 묶음을 발견하고, 무효표가 유효표로 둔갑한 것을 적발하는 등 개표과정의 오류를 바로잡았다면서 개표참관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특정 정당이나 후보를 지지, 비난하는 선거법 위반행위나, 카톡방 등 단체 네트워크를 통해 순식간에 퍼지는 유언비어를 발견하는대로 공명선거시민네트워크 사이트( www.fairelection.kr)로 제보해줄 것을 당부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