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의료나눔봉사단, 지역 장애인 대상 의료봉사 활동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포항의료나눔봉사단, 지역 장애인 대상 의료봉사 활동

  • 2017-06-19 10:42

17일 브솔시냇가와 함께하는 의료봉사 펼쳐

포항의료나눔봉사단은 17일 오후 브솔시냇가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활동을 펼쳤다. (포항CBS)

 

포항의료나눔봉사단(단장 안상구)는 6월 17일 오후 2시부터 포항성결교회(담임목사 유승대) 비전센터에서 지역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정신재활시설 클럽하우스 브솔시냇가에 소속된 지역 장애인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내과와 치과, 한방, 심리상담 등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박용범 원장(박용범 내과), 진필선 원장(포항미르치과병원), 배경도 과장 (세명기독병원 정신과), 안병태 원장과 정성원 과장(조은요양병원) 등이 진료를 맡았으며, 각 병원 간호사와 치위생사, 사회복지사 및 봉사단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지역 정신장애인 50여명을 대상으로 내과와 치과, 한방, 심리상담 등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포항CBS)

 

브솔시냇가 장애인들은 의료진과 의사소통을 통해 진료 내용을 듣고 처방을 따르는 등 꼼꼼하게 의료봉사에 참여하는 모습이었다.

브솔시냇가는 "평소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쉽지 않은 장애인들인 만큼 큰 힘과 위로가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관심과 사랑,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의료나눔봉사단은 지난 2012년부터 7월부터 지역사회의 다양한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새터민, 노숙인, 이주노동자,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의료를 비롯해 교육과 문화 등으로 돕고 섬기는 순수민간 자원봉사단체이다. (봉사 및 후원 문의 010-3511-6996)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