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YWCA,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 가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포항YWCA,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 가져

  • 2017-06-27 16:48

27일 150여 명의 사업참여자 참석해

포항YWCA는 6월 27일 오전 10시30분부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154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포항CBS)

 

포항YWCA(회장 전점숙)가 6월 27일 오전 10시30분부터 티파니 웨딩 청솔밭 뷔페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154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각 시설에서 활동하는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됐으며, 혹서기 여름철 건강관리와 안전사고 예방, 직무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전점숙 회장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는 어르신들에게 사회적으로 의존적인 존재가 아닌 자립적이고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게 하여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유지하게 한다"며 "또한 노인 인력의 효율적 활동과 더불어 어르신들이 일하는 기쁨도 누리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어르신 모두가 노인 일자리 사업이 마무리 될 때까지 안전사고 없이 최선을 다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일할 수 있음에 기쁘고 만족한다.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포항YWCA는 회원운동, 여성운동, 청소년 운동 등 지역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다루면서 고령자 인재은행을 통한 고령화 시대의 취업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포항YWCA는 올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소득 보장을 위한 다양한 노인 일자리사업을 발굴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일자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