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긴 '영상 성경'..종교개혁 발상지 독일에서 봉헌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세계에서 가장 긴 '영상 성경'..종교개혁 발상지 독일에서 봉헌

  • 2017-07-24 19:40

다음세대들이 암송한 'CBS 암송성경 1189', 독일 교회와 박물관에 전시

[앵커]

올해는 마르틴 루터의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는 해입니다.

CBS는 종교개혁으로 일반 성도들의 손에 주어진 성경을 다음세대의 입으로 암송한 '영상 성경'을 제작해 하나님께 봉헌했습니다.

종교개혁의 발상지인 독일에서 진행된 봉헌식 소식을 전합니다. 조혜진기잡니다.

CBS가 7월9일(현지시간) 독일 크로이츠교회에서 ‘CBS 암송성경 1189’ 봉헌예배를 드렸다. 크로이츠교회 엘케 당엘마이어 목사(왼쪽)와 ‘CBS 암송성경 1189’를 기획한 정재원 선교TV본부장

 


[기자]

[CBS암송성경 1189 봉헌예배/지난 9일(현지 시간)/독일 슈투트가르트 크로이츠교회]

독일 루드비히스부르크의 크로이츠 교회. 독일 소년 필립 분더리히 군과 한국에서 온 김나임 양이 조심스레 상자 하나를 제단으로 운반합니다.

이 상자 안에 든 것은 100시간 분량의 성경암송 영상.

CBS는 전 세계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창세기에서부터 요한계시록에 이르기까지 1,189장에 이르는 성경을 자신의 모국어로 암송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세상에서 가장 긴 암송성경을 제작했습니다.

지구촌 곳곳의 다음세대가 참여한 만큼 한국어와 영어, 스와힐리어 등 다양한 언어로 채워졌습니다. 이 영상 암송성경에는 크로이츠교회의 청소년들도 참여했습니다.

[인터뷰] 엘케 당엘마이어 목사/독일 크로이츠교회
“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주 깊은 인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해 성경을 알아가고 암송하는 것은 그들의 삶을 안전하게 보호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암송성경 1189 봉헌기념 CBS장로합창단 음악회/지난9일(현지 시간)/독일 루드비히스부르크 평화교회]

특히, CBS장로합창단은 독일의 평화교회에서 암송성경 1189 봉헌 기념 자선음악회도 열어 봉헌식을 축복했습니다.

[인터뷰] 김형종 목사/CBS 암송성경 봉헌위원장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성경암송은 세상을 바꾸는 틀이고, 세상을 바꿀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고, 영혼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것을 기억하고 새로 시작합시다."

[장소/독일 슈투트가르트 성경박물관 암송성경 1189 봉헌/지난 10일(독일 현지시간)/독일 슈투트가르트 성경박물관]

CBS 암송성경 1189는 독일의 한 박물관에도 전시돼 의미를 더했습니다.

성경박물관을 찾을 방문객들은 다음세대 어린이들의 입으로 전파되는 성경말씀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인터뷰] 프란지스카 스토커 블랙 관장/독일 슈투트가르트 성경박물관
"우리는 오는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전시회에 여러분이 전해주신 비디오 성경을 전시함으로써 (독일 전역의 교회와 관련 단체에 이를 소개하겠습니다)"

[2017 비텐베르크 종교개혁 세계박람회/7월4일~11일(현지 시간)독일 비텐베르크 에큐메니컬 게스트하우스]

한편, 암송 영상성경은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해 독일 비텐베르크에서 열린 종교개혁 세계박람회장에서도 선보여 전 세계에서 온 방문자들에게 암송성경의 의미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종교개혁을 통해 일반 성도들의 손에 주어진 성경. 이 성경을 다음세대의 입으로 전파한다는 의미를 지닌 ‘CBS 암송성경 1189’ 프로젝트는 종교개혁의 발상지 유럽의 교회에서 봉헌식을 가짐으로 500년 전 마르틴 루터가 외친 ‘오직 말씀만으로’라는 종교개혁 정신이 온 땅에 펼쳐지길 기대했습니다. CBS 뉴스, 조혜진입니다.


[영상취재/황희철, 영상편집/서원익]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