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현장] 크리스천 힙합퍼들이 한 자리에...CCM 힙합 콘서트 개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문화현장] 크리스천 힙합퍼들이 한 자리에...CCM 힙합 콘서트 개최

  • 2017-08-25 17:18


[앵커]

우리가 하나님을 찬양하는 방식은 다양합니다.

엄숙한 분위기의 성가곡과 워십은 물론 댄스와 힙합, 심지어 트로트까지 다양한 장르 모두가 가능하지요.

그중에서 오늘은 랩으로 신앙을 고백하는 크리스천 힙합퍼들을 만날 수 있는 CCM 힙합 콘서트를 소개합니다.

[리포트]

◇ CCM 힙합 콘서트 '4 CHRIST SHOW : LIFE' / 다음 달 2일 / 서울 홍대 스테이라운지

[현장음]
"나는 세상의 빛이 되기 위해 성경책을 폈지~Light it up~!"

화려한 조명 아래에 펼쳐진 무대에서 기독 청년들이 빠른 비트로 랩을 구사하며 진솔한 신앙 고백을 풀어냅니다.

크리스천 힙합퍼들의 공연에 젊은이들도 함께 흥겨워하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예수님의 오실 길을 예비하라'는 뜻을 가진 JR, 지저스 로드 엔터테인먼트가 다음 달 2일 CCM 힙합 콘서트를 엽니다.

지난 2007년 창립한 기독교 문화 사역 커뮤니티인 JR 엔터테인먼트는 매년 힙합으로 복음을 전하는 공연인 '포 크라이스트 쇼', 일명 포크쇼를 개최해 왔습니다.

올해 11회째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요한복음 말씀에 기초해 '생명'이란 주제로 펼쳐집니다.

[인터뷰] 이주성 대표 / JR 엔터테인먼트
"음악이나 메시지를 들어보시면 정말로 그 안에 예수님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실 거고 그게 꼭 믿는 친구들뿐만이 아니라 안 믿는 불신자들도 예수님을 모르던 사람들도 충분히 공감을 하면서 받아들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무대에선 10여년 넘게 크리스천 힙합 아티스트로 활동해 온 1WAY(원웨이)와 La.Q(라큐), GFU(지푸), Plan.Z(플랜지), RPQ(알피큐) 등이 랩으로 신앙 간증을 전할 계획입니다.

또 HISPOP(히스팝)의 DJ Wildwhip(디제이 와일드윕)과 MdC(엠디씨)의 DJ JARVIS(디제이 쟈비스)가 디제이로 나설 예정입니다.

CCM 힙합 콘서트, 포크쇼 티켓은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예매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카카오톡에서 '4CHRIST'와 플러스 친구를 맺을 경우, 무료 또는 할인 티켓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CBS뉴스 이사라입니다.

[영상취재 정선택 영상편집 김유미]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