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노회 중고등부 '교사사명대회' 열려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포항지역 노회 중고등부 '교사사명대회' 열려

  • 2017-09-18 09:38

16일 포항중섬로교회에서 통합 포항남노회, 포항노회 연합

제34회 포항노회 포항남노회 교회학교 교사사명대회가 9월 16일 포항중섬로교회에서 개최됐다. (포항CBS)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교단 포항노회(노회장 한중석 장로)와 포항남노회(노회장 유원식 목사) 교회학교 교사사명대회가 9월 16일 오전 9시30분부터 포항중섬로교회(담임목사 석성환)에서 개최됐다.

예장통합 포항노회, 포항남노회 중고등부연합회가 주최하고 포항노회, 포항남노회 교육자원부가 후원한 이번 교사사명대회에는 지역 교회학교 교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예배와 특강, 청소년찬양제 등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원주 목사(포항소망교회)와 임우현 목사(하늘향기교회, 징검다리선교회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포항남노회 중고등부연합회 수석부회장 박정연 집사(포항소망교회)의 인도로 드려진 개회예배는 직전회장 김진우 장로(포항예닮교회)의 기도에 이어 석성환 목사(포항중섬로교회)가 강사로 나서 출애굽기 18:21~23을 통해 '능력있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예장통합 포항남노회 중고등부연합회 회장 박전걸 집사 (포항CBS)

 

석성환 목사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부모가 아닌 바로 랍비, 교사"라며 "불의한 이익을 미워하고, 해야할 일을 행하는, 맡겨진 생명을 살리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교사가 될 것"을 강조했다.

이어 포항남노회장 유원식 목사(포항엘림교회)의 축사, 포항남노회 중고등부연합회 회장 박전걸 집사(포항중앙교회)의 인사에 이어, 임원소개와 근속교사 시상이 있었으며, 포항남노회 교육자원부장 함승근 목사(강사교회)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오전 특강에서는 김원주 목사(포항소망교회)가 '교사여 일어나라'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점심식사 후 '예수님의 양육법'과 '바울의 양육법','미·친·세대에게 전도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교사포럼에 이어 오후 7시부터는 청소년찬양제로 진행됐다.

청소년찬양제는 임우현 목사(징검다리선교회 대표)의 말씀과 함께 포항중섬로교회와 송동교회 중고등부 학생들이 참여해 하나님께 찬양을 올려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박전걸 회장은 "청소년들을 참된 예배자로, 하나님 나라의 강한 군사로, 열방을 품은 사역자로 세우기 위해 함께 지혜를 구하며, 고민하고 토론하는 시간이 됐다"며 "세상의 문화 속에 빠진 다음세대를 위해 그리스도인들과 교회가 무엇을 할 것인지 깊이 고민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제34기 포항남노회 중고등부 연합회 임원
▶직전회장: 김진우 장로(포항예닮교회) ▶회장: 박전걸 집사(포항중앙교회) ▶부회장: 박정연 집사(포항소망교회) / 이성득 집사(포항송도교회) / 옥현숙 권사(포항예닮교회)▶총무: 권용형 집사(포항중앙교회) ▶부총무: 남관혁 집사(포항중앙교회) ▶서기: 김병칠 집사(포항중섬로교회) ▶부서기: 이재환 청년(포항송도교회) ▶회계: 노경화 권사(도구제일교회) ▶부회계: 김미란 집사(포항엘림교회)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