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우리는 왜 이슬람을 혐오할까?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신간안내] 우리는 왜 이슬람을 혐오할까?

  • 2017-09-18 15:43

[앵커]

국내 거주하는 무슬림의 숫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상에서는 무슬림이 잠재적 테러리스트라는 등의 괴담이 확산돼 이슬람 포비아를 조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슬람 포비아 현상에 대해 분석한 책이 나왔습니다. 신간안내, 이사라 리포터입니다.

[리포트]

 

◇ 우리는 왜 이슬람을 혐오할까? / 김동문 지음 / 선율 펴냄

'가짜뉴스, 문명출동, 이슬람 포비아의 허상을 벗기다'라는 부제의 책은 국내 만연한 이슬람 혐오 현상에 대해 문제를 제기합니다.

아랍권에서 25년 간 생활해 온 이슬람 전문가인 저자는 "이슬람은 포교를 목적으로 전쟁을 일으키지 않았다"며 "유럽을 이슬람하기 위해 IS가 테러를 일으킨다는 것은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강조합니다.

또 이슬람에 대한 두려움이 재생산돼 무슬림이 온갖 차별과 배제, 극도의 혐오 대상이 되어 버렸다고 지적하며 인터넷과 SNS에 퍼지는 이슬람 괴담의 진실을 추적합니다.

책은 이슬람에 대한 극단적인 배제와 혐오를 지양하고 무슬림을 포용하고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줍니다.

 

◇ 청년의 시간 / 폴 손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펴냄

세계적인 리더십으로 알려진 존 맥스웰 (John C. Maxwell)의 리더십 상을 수상하는 등 차세대 리더십 전문가로 떠오르는 저자가 청년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입니다.

저자는 "청년들의 삶이 불안한 이유는 소명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하며"하나님이 지금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성공이 아니라 소명에 대한 충성"이라고 강조합니다.

이민 1.5세인 저자는 정체성을 고민하며 소명을 찾았던 자전적 이야기를 통해 청년들에게 위로와 도전을 던집니다.

 

◇ 황성수 목사 이야기 / 이창연 지음 / 쿰란출판사 펴냄

외무부 초대 정보국장과 4선 국회의원을 지낸 고 황성수 목사의 생애를 담은 책입니다.

저자는 법조인이자 정치인인 황성수 목사가 한국기독실업인회 CBMC와 로터리 클럽(Rotary Club)을 창설하는 등 기독교인으로서 나라사랑에 힘썼던 활동을 정리해 신앙인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CBS 뉴스 이사라입니다.

[영상취재 채성수 영상편집 최영환]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