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왜 기도하는가?’ 외

  • 2017-10-16 17:44

[앵커]

'기독교인이 어떻게 기도하기에 기도하지 않는 비기독교인보다 더 이기적인가'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해 바른 기도의 목적과 방향을 제시한 책이 나왔습니다.

새로 나온 책,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터]

 

◇ 왜 기도하는가? / 조정민 지음 / 두란노 펴냄

베이직교회 조정민 목사가 그리스도인을 위한 바른 기도 안내서를 펴냈습니다.

책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빌려 자신의 욕심을 채우려는 기도를 질책하며, 바른 기도는 자신의 뜻을 버리고 십자가와 하나님 나라를 위하는 기도라고 말합니다.

기도의 목적에서 시작해 기도의 모범과 감격까지 15가지 키워드를 통해 바른 기도의 답을 찾아갑니다.

 

◇ 그리스도 중심으로 읽는 구약성경개론 / 노먼 가이슬러 지음 윤영탁 옮김 / 두란노 펴냄

유명 기독 변증가이자 복음주의 신학자 노먼 가이슬러의 구약성경 개론서입니다.

책은 성경 전체의 주제가 그리스도임을 강조하며, 구약 성경 역시 그리스도 중심으로 해석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구약성경을 네 부문으로 나누어 율법서는 그리스도께서 오실 기초를, 역사서는 그리스도를 위한 준비를, 시가서는 그리스도를 향한 열망을, 선지서는 그리스도에 관한 기대를 담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성경 각 권의 역사적 배경을 자세히 소개하며, 도표와 지도를 첨가해 이해를 돕습니다.

 

◇ 당신곁으로 / 권태진 지음 / 성빛출판사 펴냄

시인으로 활동하는 군포제일교회 권태진 목사가 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나눴던 시를 엮어냈습니다.

시 한 편마다 권 목사의 경험을 빗댄 이야기가 짝을 이뤄,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CBS 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정선택 [영상편집] 최영환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