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들어 '교회학교 교사세미나' 잇따라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해들어 '교회학교 교사세미나' 잇따라

  • 2018-01-08 10:57

6일 교사세미나, 22~23일 영남교사교육대회

예장통합 포항남노회 아동부연합회는 6일 오전 포항중부교회에서 신년교사세미나를 개최했다. (포항CBS)

 

2018년 새해 들어 포항과 경주지역에서 교회학교 교사세미나와 교사 교육대회가 잇따르고 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포항남노회 교회학교 아동부연합회(회장 김옥선 권사, 포항송도교회)는 1월 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포항중부교회(담임목사 김찬유)에서 대구칠곡교회 오세원 목사를 강사로 '제25회 신년 교사세미나'를 개최했다.

오세원 목사는 장로회신학대학원과 멕코믹신학대학을 졸업한 뒤, 대구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과 대구동노회 노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구칠곡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신년교사세미나에는 대구칠곡교회 오세원 목사가 강사로 나섰다. (포항CBS)

 

수석부회장 이형기 집사의 인도로 드려진 여는 예배는 김석순 장로의 기도, 송영애 권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교육자원부장 석성환 목사(중섬로교회)가 마태복음 9:9~13을 통해 '당신은 주님이 부르셨습니까?'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노회장 이형춘 목사의 격려사, 회장 김옥선 권사의 인사, 김찬유 목사(포항중부교회)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강사로 나선 오세원 목사는 '다음세대를 구원해내는 119교사상'이라는 제목으로 교회학교의 현실과 교사의 책무, 교수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닫는 예배는 부회장 장영희 권사의 인도로, 장말순 권사의 기도, 김혜옥 권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교육자원부 상임총무 황병기 목사(포항양학교회)가 사무엘상 3:1~9을 통해 '들음과 순종'을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임분남 권사의 경과보고, 축도 등의 순으로 마무리됐다.

영남지역 교회학교 교사세미나에는 포항성결교회 유승대 목사가 강사로 나섰다. (포항CBS)

 

이와 함께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영남지역 교회학교연합회(회장 김시태 장로, 온천중앙교회)는 6일 오전 11시부터 포항성결교회(담임목사 유승대)에서 '제16회 영남지역 교회학교 교사세미나'를 개최했다.

부회장 배계희 집사의 인도로 시작된 세미나는 증경회장 김채홍 장로의 기도, 영남지역교회학교연합회 임원의 특송, 전국연합회 회장 권현희 권사의 축사에 이어 포항성결교회 유승대 목사가 강사로 나서 로마서 8:28을 통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을 주제로 강의 했으며, 총무 김제성 목사의 광고, 유승대 목사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유승대 목사는 "신앙의 깊이는 하나님을 얼마나 사랑하느냐 하는 것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할 때 우리도 그렇게 사랑할 수 있다"며 "교사된 우리가 하나님을 더욱 사랑할 때, 우리는 선을 이루며, 맡겨진 생명을 양육하며, 사랑의 길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독교대한성결교 영남지역 교회학교연합회는 6일 오전 포항성결교회에서 제16회 영남지역 교회학교 교사세미나를 개최했다. (포항CBS)

 

한편, 대한예수교장로회 영남지역 교회학교 아동부협의회는 1월 22일~23일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거룩한 교회, 다시 세상 속으로'를 주제로 영남지역 교사 교육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교사교육대회는 김영춘 목사(경서노회 노회장)의 개회예배 설교,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의 특강, 박은호 목사(정릉교회)의 헌신예배 설교, 김지은 대표(한국가족보건협회)의 특강, 최득섭 목사(늘사랑교회)의 새벽예배 인도, 한성택 목사(예환꿈교회)의 특강, 홍종철 목사(예향교회)의 특강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