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인터뷰] 동성애동성혼개헌반대국민연합, 4월 2일부터 노멀39초영화제 개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미션인터뷰] 동성애동성혼개헌반대국민연합, 4월 2일부터 노멀39초영화제 개최

  • 2018-04-13 11:27

동성애동성혼개헌반대국민연합은 2018년 4월 2일부터 5월 10일까지 노멀39초영화제를 개최한다.

노멀39초영화제의 '노멀’은 영어로 ‘normal’로 ‘정상적인, 일반적인, 평범한’의 뜻으로 최근 우리사회를 문란하게 만들고 에이즈 질병을 확산시키는 주요 원인인 동성애와 동성혼 합법화를 반대하고 정상적이면서도 평범한 사회와 가정을 지켜나가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노멀39초영화제의 참가 제한은 없으며 남녀노소 연령대 관계없이 취지에 공감하는 시민들이라면 누구든지 가능하다.

작품주제는 ①내가 동성애를 반대하는 이유, ②엄마와 아빠의 양성부모 가정이 건강한 가정인 이유, ③동성애 합법화를 막는 전략적 대책 제안, ④동성애의 사회적 악영향, ⑤동성애자에 대한 교회의 사명과 역할, ⑥에이즈와 동성애의 관계 ⑦건전한 성 등이다.

출품된 작품을 심사할 심사위원에는 영화제의 취지 뿐 아니라 전문성을 살리기 위해 강진구 영화평론가, 김상철 감독, 길원평 교수 등으로 구성되었다.

제작된 작품 출품은 네이버 카페 『노멀39초영화제』 http://cafe.naver.com/normal39sfilm 가입 후 <영화제 출품="">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된다.

Q.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은?
☞이번 정권이 들어서면서 개헌에 대한 유지들을 밝혔죠. 사실은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었던 개혁안의 회의록을 우연하게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 안에 성적타락을 일으킬 수 있는 동성애의 조항을 삽입 시킬 수 있는 독소 조항들을 발견하게 되었구요. 동성애에 대해서 우려를 나타냈던 단체들이 같은 마음으로 동성애동성혼 반대를 해야되겠다 그런 마음을 가진 단체들이 연합해서 만든 단체입니다.

Q.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의 활동은?
☞주로 많이 하고 있는 활동들 중의 하나가 전단지 배포에요. 사실 무슨 건수만 있으면 전단지를 들고 나가거든요. 그렇게 12.1일은 에이즈의 날, 4월 7일은 세계보건의 날, 이런 날들이 되면 저희들이 가만히 있을 수가 없어서 전단지를 들고 배포를 합니다.
그리고 작년에는 노멀페스티벌이라고 건강한 가정, 건강한 성, 건강한 문화에 대해서 알리는 페스티벌을 진행했었고, 올해 2월 19일, 20일날 했었던 동성애아카데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했었어요. 동성애에 대해서, 무엇이 문제가 되는지, 어떤 것이 위험한지에 대해서 알게 되었구요. 특별하게 저희가 할려고 하는 것은 노멀39초영화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Q.노멀39초영화제의 목적과 일정은?
☞동성애를 지지하고 찬성하는 영상물은 많이 있지만 동성애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건강한 사회를 지키고자하는 영상들이 너무 적어요. 그래서 우리가 이번에 건강한 가정과 사회를 지키고자하는 영상들을 많이 만들어내자라는 취지가 있고요. 출품기간이 있습니다. 4월 2일부터 5월 10일까지 출품이 가능하고 출품은 네이버카페 노멀39초영화제 를 검색하시고 카페에 가입하셔서 출품하시면 됩니다.

Q.노멀39초영화제를 하시게 된 이유는?
☞작년 부산에서 처음으로 퀴어축제가 열렸습니다. 그때 부산 교계에서는 레알러브시민축제를 했었는데 그때 제가 시위팀장을 맡았었어요. 그래서 퀴어축제 현장을 고스란히 볼 수 있었는데 그때 청소년들이 퀴어축제 현장을 교복을 입고 들어가서 성인용품을 구경하고 구입하기도 하고 또 퀴어축제 참가했던 참가자들이 음란한 춤들을 추고 하는 장면들이 있었는데 경찰들이 제제를 하지 않더라구요. 그것에 대해서 제가 '아...이거 뭔가 잘못되어가고 있다.' 그래서 동성애의 진실을 알리고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지켜야되겠다는 마음이 들어서 이 일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Q.노멀39초영화제에 대해 바라시는 점은?
☞노멀39초영화제를 통해서 그동안 관심없었던 많은 성도들이 영화제라는 이름을 통해서 동성애에 대해서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구요. 그리고 교회에 있지 않지만 동성애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일반 시민들도 함께 문제점을 알고 성경에서 말하는 진짜 사랑이 무엇인지 깨닫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도 이제 동성애라던지 동성애합법화를 저지하는 일에 함께 참여하는 청년들이 많지만 저는 조금 더 많은 청년들이 정말 깨어서 몸소 적극적으로 참여를 해주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부분에 있어서 적극적으로 싸워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지만 어르신들의 말은 사실 10대 청소년들이나 20대 청년들에게는 그저 잔소리로 밖에 들리지 않을수도 있거든요. 이럴 때 저희 청년들이 좀 더 일어나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때 주변에 아직 동성애라던지 동성애합법화 문제점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친구들이 좀 더 귀 기울일 수 있고 그것에 대한 심각성에 대해 잘 알 수 있지 않을까싶기 때문에 저희 청년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joseph108@naver.com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