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두근두근 비전 찾기’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두근두근 비전 찾기’ 외

  • 2018-05-08 18:40

[앵커]
지난 주일은 어린이주일이었습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한 신앙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들이 나와 소개합니다.

이빛나 리포터입니다.


[리포트]

 


◇ 두근두근 비전 찾기 / 최윤식 원작 다빛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목회자이자 미래학자인 최윤식 박사가 지은 어린이 동화책입니다.

책은 우연히 자신의 미래를 엿보게 된 한 초등학생이 하나님이 주신 비전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통해, 비전을 따라 사는 삶이 가치 있는 삶임을 이야기합니다.

책에는 각 장이 끝날 때마다 함께 나눌 수 있는 질문들이 실려 있어, 주일학교 모임에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 하나님과 만나는 100일 과학 큐티 / 루이 기글리오 지음 니콜라 앤더슨 그림 김수화 옮김 / 생명의말씀사 펴냄

우주와 지구, 동물, 인체 등 인류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세계를 통해 하나님과 교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책은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궁금증을 가질만한 과학 지식들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받아들이도록 소개하며, 창조 세계를 이끌어 가는 하나님의 섭리와 은혜를 발견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저자는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모든 것을 알고 계시고, 우리를 지키시는 분이심"을 이야기하며,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들을 전합니다.

책에는 주제별로 말씀과 기도문이 함께 실려 있어, 아이들이 기도의 자리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도합니다.

 


◇ 어린이 큐티 가장 사랑받는 100구절 / 진 피셔 지음 미리엄 래티머, 줄리언 클레어 그림 서희연 옮김 / 생명의말씀사 펴냄

성경말씀 백 구절을 모은 어린이 큐티책입니다.

책은 각 말씀구절에 따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묵상글과 아기자기한 그림을 함께 담고 있어, 어린이가 스스로 큐티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성경의 가장 핵심적인 구절들을 다루고 있어, 말씀 암송에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 아버지 신호등 / 이상열 지음 / 해드림출판사 펴냄

포항 비전교회 이상열 목사가 아버지의 사랑과 자녀 양육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펴냈습니다.

저자는 먼저 자신이 아버지에 대해 가졌던 부정적인 감정과 오해들을 고백하고, 아버지에게 받은 상처를 회복해갔던 과정과 아버지에 대한 감사의 제목들을 진솔하게 이야기합니다.

책은 아들이었던 저자가 한 가정의 아버지가 되며 깨닫게 된 자녀양육의 노하우와 성경적 아버지의 의미를 자녀의 성장시기에 따라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또 책은 각 장마다 자신의 아버지와 자녀에 대한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질문들을 함께 싣고 있습니다.

CBS 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최 현 [영상편집] 전호명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