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안내]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는 지혜 '주께서 붙드시는 성도'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신간 안내]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는 지혜 '주께서 붙드시는 성도'

포도원교회 김문훈 목사, 신간 도서 출간

인생의 골목길을 걸어가고자 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말동무, 길동무가 되어줄 반가운 '책'이 출간됐다.

'주께서 붙드시는 성도'는 저자 김문훈 목사가 보잘 것 없고, 볼품없어 보일지라도 주님이 붙드시면 쓰임받는 그릇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주 내용으로 엮은 책으로 주님의 온전한 성도로 거듭나기 위한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4부로 구성돼 있다. 1부 '관계가 아름다운 성도'에선 당신 때문에 가정이, 회사가, 교회가 살아나는, 예수 향기가 진동하는 축복의 통로로 쓰임 받는 방법을 설명해준다.

2부 '성품이 아름다운 성도'는 사람이 살아갈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성품인데 성령의 감동을 통해 열매 맺는 것이 '좋은 성품'이라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

또 3부 '신앙이 아름다운 성도'에선 우리 삶의 기승전결의 연결은 기도로 시작하고, 기도로 마무리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예수로 말미암아 '복 있는 사람', '믿음 있는 사람'이 되었다는 신앙의 확신을 가져야 하는 까닭이다.

'변화가 아름다운 성도'가 이 책의 4부에 배치돼 있는 점이 인상적이다. 바위가 깨져 자갈이 되고, 모래가 되고, 흙이 돼야 도자기를 빚을 수 있는 것처럼 깨지는 과정은 고통스럽지만 그 시간들을 견딜 때 위대한 작품으로 탄생된다는 것을 다음 구절을 통해 보여주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시 51:17)

책장을 넘기다보면 하나님은 화려하고 예쁜 그릇이 아니라 깨지고 상한, 박살난 그릇을 사용해 하나님의 뜻을 이 땅 가운데 펼치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자주 엿볼 수 있는데 이는 인생과 신앙의 골든타임, 핵심가치를 붙잡고 규모 있는 성도의 삶을 살아가게 하려는 저자의 애정 어린 마음 덕분인 듯하다.

저자 김문훈 목사는 고려신학대학원을 졸업한 후 고신의과대학과 간호대학 교목을 역임하고, 지난 1999년 부산에 위치한 포도원교회 3대 담임목사로 부임해 지금까지 목회를 이어오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제보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