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최윤식의 퓨처 리포트: 빅이슈’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최윤식의 퓨처 리포트: 빅이슈’ 외

  • 2018-07-02 17:19

[앵커]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 이후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 속에 한국교회는 어떤 역할을 해야할까요?

전문미래학자 최윤식 목사가 대한민국을 둘러싼 빅 이슈들을 중심으로 한반도와 한국교회의 미래를 예측한 책을 펴냈습니다.

새로나온 책을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 최윤식의 퓨처 리포트: 빅이슈 편 / 최윤식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미래학자 최윤식 목사가 미래 통찰 보고서 '퓨처 리포트'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을 펴냈습니다.

저자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말씀과 사역을 알기 위해 세상을 통찰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한국교회 지도자와 성도들은 시대 변화의 흐름을 읽어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 실현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책은 급변하는 한반도의 미래를 '북핵'과 '트럼프', '중국'과 '경제, 기술 변화'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통찰하며, 한반도의 변화에 따른 한국교회의 역할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거침없이 빠져드는 기독교 역사 / 유재덕 지음 / 브니엘 펴냄

서울신대 유재덕 교수의 스테디셀러 '거침없이 빠져드는 기독교 역사'가 개정 증보판으로 10년 만에 다시 나왔습니다.

저자는 '왜 기독교와 이슬람교가 적대적인지', '왜 기독교와 가톨릭이 분리되었는지' 등 기독교인들이 가질 수 있는 여러 질문들에 대해 세계사와 더불어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은 기독교의 출발부터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배경이 되는 역사적 상황과 사건, 조명 받지 못한 인물들을 2백 여 컷의 그림,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 순례를 떠나다 / 마이클 마셜 지음 정다운 옮김 / 비아 펴냄

잉글랜드 성공회 주교 마이클 마셜이 신앙의 여정을 걷는 이들을 위한 지침서를 펴냈습니다.

책은 신학자 아우구스티누스의 생애와 사상을 본으로 삼아, 그리스도인의 삶과 신앙생활의 여정 가운데 솟아나는 여러 질문들과 그 의미를 살핍니다.

 


◇ 행복 신앙 내비게이션 / 김완수 지음 / CLC 펴냄

베스트셀러 '쉽게 읽는 영어 성경 이야기'를 저술한 김완수 집사가 자신의 신앙적 체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신앙생활의 방향을 제시하는 책을 펴냈습니다.

책은 '왜 다른 교인과의 갈등이 생기는지'와 '왜 하나님이 질병을 허락하시는지' 등과 같이 그리스도인이 신앙생활을 하며 겪는 여러 궁금증과 갈등, 고민들에 대해 성경 말씀에 근거한 진단과 처방을 제시합니다.

저자는 같은 평신도의 입장에서 여러 고민들에 공감하며, 독자들의 신앙 성장을 도모합니다.


[영상취재] 최 현 [영상편집] 조세희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