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창직이 답이다’ 외

  • 2018-07-23 20:15

 


◇ 창직이 답이다 / 정은상 지음 / 모두북스협동조합출판사 펴냄

창직 사관학교 '맥아더스쿨' 교장인 남서울교회 정은상 장로가 퇴직 후 새로운 직업을 찾는 이들과 남들과는 다른 진로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새로운 직업을 만드는 일인 이른바 '창직'에 대한 안내서를 펴냈다.

저자는 백세시대와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다른 사람을 따라하지 않고 자신만의 평생직업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신이 가치와 보람을 둘 수 있는 분야를 창직으로 발전시킬 것을 조언한다.

책에는 창직 인성을 계발하는 방법과 창직의 실제적인 비법 등이 담겨있다.

 


◇ 미투 처치투 위드유 / 기독교반성폭력센터 · 뉴스앤조이 펴냄

최근 개소한 기독교반성폭력센터에서 펴낸 교회 내 성폭력 발생 시 취해야 할 기본 행동 지침서다.

책은 교회에서 성폭력이 발생했을 경우 피해자는 물론, 제 3자와 가해자가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 절차에 따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 성폭력에서 안전한 교회를 만들기 위해 교회 공동체가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성폭력 예방을 위한 방안들도 제시한다.

부록으로 교회 내 성폭력 예방을 위한 특별법 초안과 전국 성폭력 상담 전문 기관 목록 등이 실려 있다.

 


◇ 누가복음 뒷조사 / 김영화 지음 / 새물결플러스 펴냄

기독 출판사 새물결플러스에서 발간하는 복음서 뒷조사 시리즈의 마지막 편이다.

책은 어머니이자 목사인 한 여성이 갑자기 사라진 이유를 추적해가는 과정 속에서 누가복음 속 예수그리스도가 당시 낮은 지위에 있던 여성들을 존중하는 모습을 되짚으며, 오늘날 교회 안에서 일어나는 여성에 대한 차별과 배제의 문제를 자각하도록 만든다.

또 책은 독자들에게 교회에 대한 비판적이고 관조적인 태도에서 벗어나 성경적 교회를 세우는 주체적 신자로 설 것을 권면한다.

 


◇ 아빠의 1분 기도·엄마의 1분 기도 / 닉 해리슨·호프 리다 지음 / 이대은·구지원 옮김 / 생명의말씀사 펴냄

아버지와 어머니를 위한 기도 모음집이다.

성경말씀과 주제 메시지, 짧은 기도문을 담고 있어 부모들이 언제 어디서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부모로서의 소명을 돌아볼 수 있게 한다.

또 아버지와 어머니로서 감당해야 할 여러 상황들을 성경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지혜롭게 해결해가도록 돕는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