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YWCA가정폭력상담소, 교육복지사 간담회 개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포항YWCA가정폭력상담소, 교육복지사 간담회 개최

4일 가정폭력 예방교육과 간담회 실시

포항YWCA가정폭력상담소는 4일 포항교육지원청 관내 교육복지사 등을 대상으로 가정폭력 예방교육 및 연계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진=포항YWCA제공)
포항YWCA가정폭력상담소(소장 정영숙)는 9월 4일 경상북도 포항교육지원청 관내 교육복지사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가정폭력 예방교육 및 연계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모임은 학교 교육복지사들이 학생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특히 상담과정에서 가정폭력을 발견할 경우 대응하는 방법과 피해자와 가정에 대한 정보제공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다뤘다.

포항YWCA 이계영 사무총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살리는 교육 환경을 위해 가정과 학교, 사회단체, 지방정부의 협치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라며 "학교 내에서만 해결방안을 찾지 말고 학교 밖인 지역사회 내에서 폭넓은 시야를 갖고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YWCA 가정폭력상담소에서는 개인이나 가족 간 성격문제와 부부갈등, 자녀문제 등의 다양한 심리, 사회적 어려움에 대한 상담을 비롯해, 지역사회의 타 기관과의 연계활동을 통해 가정해체나 가정폭력. 청소년 문제 등 다양한 사회문제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제보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