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그리스도론의 역사'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그리스도론의 역사' 외

  • 2018-10-01 17:40

[앵커]
이제 완연한 가을입니다. '독서의 계절'이라 불리는 이 계절, 영의 양식을 쌓도록 돕는 책 한 권 읽어보시면 어떨까요?

새로 나온 책을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 그리스도론의 역사 / 김동건 지음 / 대한기독교서회 펴냄

그리스도론의 대가 영남신대 김동건 교수가 2천 년 그리스도론의 역사를 한 권에 담아냈습니다.

책은 기독교의 초기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별로 대표적인 그리스도론의 등장과 구조 등을 정리했습니다.

 


◇ 심판대에 선 그리스도 / 로완 윌리엄스 지음 / 민경찬‧손승우 옮김 / 비아 펴냄

캔터베리 대주교 로완 윌리엄스의 신학에세이입니다.

책은 네 편의 복음서에 등장하는 예수의 재판 장면을 살피며, 이를 통해 예수와 인간에 대한 진실이 어떻게 드러나는지를 밝힙니다.

저자는 십자가-부활이 갖는 의미와 그리스도인이 지향해야 할 삶의 방식 등을 논의합니다.

 


◇ 너를 응원해 / 오대식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높은뜻덕소교회 오대식 목사가 청소년과 청년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책을 펴냈습니다.

저자는 진로와 결혼 등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앞둔 다음세대에게 성경적인 세계관과 가치를 담아 조언합니다.

 


◇ 더 바이블 / 라준석 지음 / 두란노 펴냄

성경 일독을 돕는 책입니다.

책은 하루 20분씩 9개월 동안 성경을 일독할 수 있도록 성경의 전체적인 흐름과 핵심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 성경 속 남자들의 인생반전 / 김영훈 지음 / 소망 펴냄

책 '성경 속 여인들의 인생반전'의 후속편입니다.

책은 시각장애인인 저자가 주변의 힘들어하는 성도에게 보내기 위해 시작했던 성경 연구와 묵상을 담은 글들을 엮은 것으로, 노아와 아브라함, 아론 등 성경에서 어려움을 극복한 남성들의 삶과 신앙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 말씀관통 프로젝트 / 조상연 지음 / 두란노 펴냄

초교파 선교기관을 통해 성경 통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조상연 목사가 성경 역사를 관통할 수 있는 책을 펴냈습니다.

책은 성경을 창조시대부터 영원시대까지 총 13시대로 나누고, 신구약성경을 단번에 관통하는 성경 역사를 읽어낼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책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인도자용 책이 따로 출간됐습니다.

 


◇ 세속성자 / 양희송 지음 / 북인더갭 펴냄

청어람 양희송 대표 기획자가 이 시대 새로운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모색한 책을 펴냈습니다.

저자는 교회와 목회자의 권위에 의존하지 않고 교회 밖으로 나가 신앙을 모색하는 성도들을 '세속성자'라고 정의하고, 이들이 새롭게 찾아 나서야 할 신앙적 지향을 탐구합니다.

 


◇ 두근두근 심장이의 비밀 / 박현진 글‧그림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펴냄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가 어린 시절부터 장기기증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갖도록 장기이식 과정을 담은 그림책을 펴냈습니다.

책은 심장이 기증인의 몸에서 이식인의 몸으로 옮겨가는 과정을 여행처럼 표현해 누군가에게 새로운 생명을 전하는 장기기증의 의미를 전합니다.

CBS 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최 현 [영상편집] 조세희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