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루터의 종교개혁' 외

  • 2018-10-29 18:17

 


◇ 루터의 종교개혁 / 김균진 지음 / 새물결플러스 펴냄

국내 조직신학계의 거장인 연세대 김균진 명예교수가 루터의 종교개혁을 정리한 책 '루터의 종교개혁'을 펴냈다.

책 '루터의 종교개혁'은 루터의 생애와 실존적 물음, 종교개혁을 역사적 배경과 사회상 등을 고려해 종합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책은 루터의 원전들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신학자들의 루터 연구를 적극적으로 다뤘다.

저자는 루터의 종교개혁이 지금의 개신교회에 어떤 울림을 주는지 숙고해야 한다고 호소한다.

 


◇ 기적인가 우연인가 / 리 스트로벨 지음 / 윤종석 옮김 / 두란노 펴냄

무신론자에서 복음 전도자로 거듭난 리 스트로벨 목사가 스테디셀러 '예수는 역사다'에 이어 하나님의 초자연적 기적에 대해 다룬 책 '기적인가 우연인가'를 저술했다.

책은 저명한 회의론자인 마이클 셔머에게 하나님의 기적을 부인하는 주장을 청해 들은 후, 셔머의 주장에 대응하는 여러 증거들을 파헤치며 하나님이 지금도 이 세상에 개입하신다는 주장을 전개해 간다.

책은 저자가 여러 신학자와 선교사, 물리학자 등과 나눈 심도 있고 솔직한 대화들을 통해 하나님의 초자연적 역사들을 증명해 간다.

 


◇ 교회를 찾아서 / 레이첼 헬드 에반스 지음 / 박천규 옮김 / 비아 펴냄

미국의 주목받는 기독교 문필가이자 강연자인 레이첼 헬드 에반스가 자신의 신앙 여정을 담은 에세이집 '교회를 찾아서'를 펴냈다.

'교회를 찾아서'는 저자가 교회를 떠나게 된 이유와 길을 잃은 채 던진 질문들, 다시 교회로 돌아오게 된 과정 등을 기록하고 있다.

저자는 현실 교회의 폐쇄적이고 편협한 여러 문제들을 바라보면서도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교회의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해 간다.

 


◇ 사랑한다 환경아 / 손석일 글 / 김나연 그림 / 두란노 펴냄

환경공학박사 손석일 목사가 어린이들에게 기독교적 환경관을 소개하는 책 '사랑한다 환경아'를 발간했다.

책은 환경과 생태계를 성경적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오존층 파괴와 환경 호르몬 등 여러 환경 문제들에 대해 설명한다.

또 환경문제를 일으키는 잘못된 생활 습관을 고치도록 독려하며, 환경 보전을 위해 지킬 수 있는 약속과 구체적인 활동을 소개한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