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감사를 배우는 성경 이야기(플랩북)'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감사를 배우는 성경 이야기(플랩북)' 외

  • 2019-01-21 19:26

 


◇ 감사를 배우는 성경 이야기(플랩북) / 세실리에 포더 글 / 개빈 스콧 그림 / 생명의말씀사 펴냄

아이들이 '감사'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그림책 '감사를 배우는 성경 이야기'시리즈가 출간됐다.

성경에 나오는 여러 이야기들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이 하나님께 감사의 제목들을 찾아가며 직접 감사기도를 드릴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으로, 책 안에 있는 '플랩(덮개)'을 열어가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활동북 형태로 제작됐다.

이 감사 시리즈는 '세상을 만드신 하나님, 감사해요', '좋은 사람들을 주신 하나님, 감사해요', '항상 보호하시는 하나님, 감사해요', '나를 보호하시는 하나님, 감사해요' 등 총 4권으로 구성됐다.

 


◇ 한국교회의 미래 10년 / 정재영 지음 / SFP 펴냄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정재영 교수가 지난 2012년 저술한 '한국교회의 미래 10년'이 최근 개정판으로 다시 출간됐다.

책은 구체적인 통계자료와 학술 자료, 실제 사례들에 근거해 한국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변화들을 진단하고, 앞으로 일어날 흐름들을 예측해 미래사회 속 한국교회의 역할에 대해 논하고 있다.

이번 개정판에는 2018년의 큰 이슈였던 페미니즘과 4차 산업혁명에 관한 내용이 추가됐고, 통계 자료도 최신화됐다.

이 개정판이 나오기까지 6년의 시간 동안 책에 언급된 한국사회와 교회의 미래 예측이 현재 어떻게 실현됐는지 점검해보는 재미도 있겠다.

 


◇ 예수로 성경읽기 / 김동일 지음 / 한국NCD미디어 펴냄

역사학을 전공한 서울 생명찬교회 김동일 목사가 성경 각 시대에 대한 역사적 배경을 통해 성경을 해설한 책이 나왔다.

책은 성경 전체에 일관되게 나타나는 '하나님의 구원 계시'라는 큰 담론과 시대적, 역사적 맥락을 통해 성경을 바라본다.

또, '예수로 성경읽기'라는 제목과 같이 구약성서 속에 담겨있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예언을 발견해가고, 신약성서에서는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예수 안에서 어떻게 실행되었는지를 짚어낸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