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감 동부연회 제78회 연회기간 '교육박람회' 개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기감 동부연회 제78회 연회기간 '교육박람회' 개최

24~26일, 연회기간중 운영
10개의 다양한 교회교육, 전도의 모델 소개할 예정

기감동부연회가 교육,전도박람회를 연회기간 개최했다(사진=강원영동CBS)
기독교대한감리회 동부연회(감독 최선길)가 24일부터 26일까지 속초조양감리교회에서 제78회 연회를 개최했다.

이 기간동안 동부연회는 교육박람회를 열어 교회교육과 전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교회의 모범사례를 소개한다.

동부연회 교육박람회에는 10개의 부스를 운영해 교육과 전도에 대한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사진=강원영동CBS)
감리교단 최초로 시행하는 이번 교육박람회에는 중·대형교회 교회학교 운영모델, 노인선교를 통한 교회부흥 모델, 연합교회학교 모델등 총 10개 부스를 운영한다.

홍천개야교회 권영남목사는 "학원복음화를 위해 4개 교회가 한달에 한 번 모이기 시작했고 지금은 매주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리고 있다"며 "이 연합을 통해 학원복음화와 청소년들의 비행률을 낮추는데 큰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지역 내 개별교회 교회학교의 한계점을 돌파하기 위해 지역이 다른 4개 교회가 하나의 연합교회학교를 꾸려 운영하는 것은 교회학교 발전 모델에 큰 시사점을 주고 있다.
동부연회 교육박람회 부스 모습(사진=강원영동CBS)


동부연회 최선길 감독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영혼구원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교회들이 있다"며 "좋은 선례를 발전시켜서 앞으로 교회학교 발전을 위해서 좋은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를 전했다.


동부연회 최선길 감독은 "이번 박람회에서 좋은 선례를 발전시켜서 앞으로 교회학교 발전을 위한 좋은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를 전했다.(사진=강원영동CBS)

■ 기감 동부연회 교육박람회 참가교회 및 단체(24~26일, 속초조양교회)
① 교회학교 부흥, 성장을 일구고 있는 중,대형교회 모델: 큰빛교회(동해삼척지방)
② 연합교회학교(거점교회학교)를 통한 교회: 개야교회, 모곡교회, 길곡교회, 동막교회(홍천서지방)
③ 지역과 더불어 소통하며 성장하는 교회: 노산교회(평창지방)
④ 작은교회 교회학교 운영을 통한 부흥을 이루고 있는 교회: 영광교회(영월지방)
⑤ 개척교회 교회학교 운영과 부흥모델: 반곡교회(원주남지방)
⑥ 노인선교(전도)를 통한 지역속에 부흥하는 교회모델: 양구교회(춘천동지방)
⑦ 운동장전도를 통한 다음세대 부흥을 주도: 예수마음교회(김성기목사)
⑧ 강릉남지방 전도대 운영사례(강릉남지방)
⑨ 조양교회 전도대 운영과 성공사례(속초남지방)
⑩ 춘천중앙교회 전도대 운영과 성공사례(춘천서지방)

많이 본 뉴스

제보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