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100세 철학자의 인생, 희망 이야기'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100세 철학자의 인생, 희망 이야기' 외


◇ 100세 철학자의 인생, 희망 이야기 / 김형석 지음 / 열림원 펴냄

100세의 나이에도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쳐 온 국내 1세대 철학자 연세대 김형석 명예교수가 젊은 세대에게 나누고 싶은 인생 이야기를 책으로 펴냈다.

책 '100세 철학자의 인생, 희망이야기'는 어떻게 살아야 진짜 행복을 발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저자의 깊은 질문과 깨달음이 담겼다.

저자는 행복한 삶의 중요한 조건으로 '성장'을 강조하며, 신체적인 성장이 멈춘 뒤에도 끝없는 자기관리와 정진을 통한 정신적 성장을 이뤄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고 제안한다.


◇ 일상의 신학, 전도서 / 김순영 지음 / 새물결플러스 펴냄

구약성서 전도서가 남긴 의미를 찾아가는 책이 나왔다.

책 '일상의 신학 전도서'는 전도서의 저작 시기와 저자, 구성 문제를 개괄한 후 전도서의 구조에 따른 각 단락의 내용을 해설한다.

저자는 인간의 삶에 일어나는 여러 문제를 직시하는 전도자를 통해 독자들도 복잡한 세상살이와 인간관계 속에서 일상적인 삶을 긍정하시는 하나님을 만날 것을 촉구한다.


◇ 수건을 벗어 던지라 / 정연수 지음 / 샘솟는기쁨 펴냄

인천 효성중앙교회 정연수 목사가 교회생활 안내서를 펴냈다.

책 '수건을 벗어 던지라'는 고린도후서 3장 16절 말씀을 기반으로, 전통적인 틀을 비틀어 교회의 본분을 재형성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제안한다.

또 '더불어 살기'를 우선순위에 두고 지역사회와 함께 삶의 현장을 아우르고자 하는 저자의 목회관이 담겼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교회에 대한 구체적 질문과 답이 함께 실렸다.


◇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 라이너 오베르튀어 글 / 바르바라 나심베니 그림 / 생명의 말씀사 펴냄

주기도문에 담긴 의미를 간결하지만 깊이 있게 알려주는 그림책이 나왔다.

종교교육학 교수이자 초등학교 교사인 라이너 오베르튀어가 지은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는 주기도문의 의미를 비롯해 참된 기도가 무엇이며, 어떤 내용으로 기도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많이 본 뉴스

제보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