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초기 교회의 기원 (상·하)>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초기 교회의 기원 (상·하)> 외

  • 2019-07-08 17:01

 


◇ 초기 교회의 기원 (상·하) / 제임스 D.G. 던 지음 / 문현인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기원후 30~70년대의 초기 교회사를 다룬 책이 나왔다.

세계적인 신약학자 제임스 던이 저술한 책 <초기 교회의="" 기원="">은 로마의 지배로 불안정했던 초기 교회 시대를 살아갔던 그리스도인들의 삶과 그들의 교회 가운데서 발생한 일들을 그리고 있다.

책은 사도행전의 역사적 순서에 따라 최초기 교회들의 서신들을 분석해 가며, 신학적 주제와 사회학적 요소들을 재구성해 초기 기독교사를 재현한다.

 


◇ 의미는 알고나 사용합시다 / 최성수 지음 / 예영커뮤니케이션 펴냄

기독교 언어의 의미를 알기 쉽게 정리한 책이 나왔다.

최성수 목사가 저술한 책 <의미는 알고나="" 사용합시다="">는 교회와 신앙생활에서 사용되는 언어의 잘못된 사용을 지적하고, 바른 의미와 사용법을 제안한다.

책은 언어 이해와 사용의 바탕이 되는 신학적 주제들도 함께 설명한다.

 


◇ 하나님 나라 신약성경 / 톰 라이트 지음 / IVP 펴냄

영국의 저명한 신학자인 세인트앤드루스대학교 톰 라이트 교수가 신약성경 전체를 번역해 발표했다.

책 <하나님 나라="" 신약성경="">은 성서 원문을 최대한 고수하면서도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언어를 사용해 성경이 본래 말하고자 하는 바와 오늘날의 세계에 주는 메시지를 찾아간다.

책은 한영대역판으로 출시됐다.

 


◇ 특강 욥기 / 권지성 지음 / IVP 펴냄

스위스 취리히대학교와 로잔대학교에서 연구원으로 일하는 권지성 교수가 욥기 연구서 <특강 욥기="">를 저술했다.

저자는 "욥기는 번영신학을 강하게 정죄하며 거짓되고 탐욕스런 종교성을 폭로함으로써 하나님의 우주적 위엄과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며, 욥기에 대한 여러 통찰들을 제시한다.

기독 느헤미야 김근주 연구위원이 "세월호 사건 이후 욥기 이해가 어떠해야 하는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책"이라고 평가했다.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