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성장 돕기 위해 마련된 다양한 여름 수련회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영적 성장 돕기 위해 마련된 다양한 여름 수련회

  • 2019-07-16 19:25

[앵커]
본격적인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의 많은 교회와 사역단체들이 다양한 여름 수련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말씀과 기도에 집중하며,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텐데요.

곧 열릴 다양한 여름 수련회 소식을 오요셉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전국의 교회와 사역단체들이 청년과 학생들의 영적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여름수련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먼저, 그리스도인들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2년마다 열리는 성서한국 전국대회가 한국성서대학교에서 열립니다.

'오늘 여기서 복음을 묻다'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강남대학교 백소영 교수가 주강사로 나서 , 기독청년들의 시대적 고민을 돌아보고 오늘날 복음과 신앙의 진정한 의미를 살펴볼 예정입니다.

또, 결혼과 난민, 양심적 병역거부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다룬 선택특강 시간도 준비돼, 청년들이 한국사회 이슈에 대한 성경적 대안을 모색해보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2019 성서한국 전국대회>
일시: 7월 31일~8월 3일
장소: 한국성서대학교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는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연합 수련회를 개최합니다.

'우리 함께 세워요'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독학생면려회 여름수련회는 서대문교회 장봉생 목사와 빛트인교회 김정윤 목사 등이 강사로 나섭니다.

또, 학업에 지친 중고등부 학생들을 위해 야외 물놀이와 찬양 집회 등 다양한 체험활동들도 진행됩니다.

<기독학생면려회(sce) 여름수련회="">
중,고등부
1차 7월 22일~24일
2차 7월 25일~27일

대학청년부
7월 25일~27일

장소: 총신대학교 양지캠퍼스


지난 96년부터 매년 캠프를 열어온 주바라기청소년선교회도 다음세대를 위한 선교비전캠프를 개최합니다.

'주의 뜻을 알게 하소서' 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오늘날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꿈과 진로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 자리로 마련됩니다.

<주바라기 선교비전캠프="">
청소년
1차 7월 22일~24일
2차 7월 25일~27일
장소: 평택대학교

청년/대학
1차 8월 12일~14일
2차 8월 15일~17일
장소: 총신대학교 양지캠퍼스


최근 남북미 정상들의 만남이 성사되는 등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지금, 다음세대가 함께 남북통일을 준비하는 캠프도 열립니다.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는 청소년 통일캠프를 열고, 통일시대 주역이 될 다음세대와 함께 복음 통일의 필요성과 통일 시대 교회의 역할 등 통일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나눌 예정입니다.

<쥬빌리 청소년통일캠프="">
일시: 8월 29일~8월 1일
장소: 백석대학교 천안캠퍼스


목회자 자녀들이 자긍심을 갖고 삶의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전국 목회자 자녀 세미나도 열립니다.

20세 이상 성인 목회자 자녀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는 벧엘교회 박태남 목사 등이 강사로 나서 목회자 자녀들의 상처 치유와 정체성 회복을 돕습니다.

<제 34회="" 전국="" 목회자자녀세미나="">
일시: 8월 14일~ 16일
장소: 경기 남양주시 예정교회

CBS뉴스 오요셉입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