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비혼주의자 마리아>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비혼주의자 마리아> 외

  • 2019-08-19 18:31

 


◇ 비혼주의자 마리아 / 안정혜 글 · 그림 / IVP 펴냄

기독교 웹툰 플랫폼인 '에끌툰'에서 조회수 1위와 누적조회수 100만을 기록한 화제작 '비혼주의자 마리아'가 책으로 나왔다.

책 <비혼주의자 마리아="">는 파혼 후 비혼을 선언한 주인공 권마리아와 결혼을 하고 싶어하는 그녀의 동생 권한나의 이야기로, 교회에서 당하는 여러 차별과 폭력에도 대항하지 못했던 여성들이 서로 연대하며 주체적인 존재로 거듭나는 내용을 그린다.

또 성경이 말하는 여성의 역할과 위치에 대한 신학자들의 해석을 쉽게 담아냈다.

작가가 인터뷰와 자료 조사 등의 과정을 1년 이상 거쳐 구성한 작품으로, 교회 내 남녀 차별 문제와 이를 해결하는 방식 등을 현실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 지옥 논쟁 / 데니 버크 외 3인 지음 / 스탠리 N. 건드리 외 1인 편집 / 김귀탁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지옥의 본질을 둘러싼 네 가지 견해를 소개하는 책 <지옥 논쟁="">이 출간됐다.

책은 '악인은 영원한 형벌을 받을 것이다'라는 전통적 견해와 '악인은 사라질 것이다' 라는 절멸설, '악인도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보편구원론, '의인은 성화의 과정을 거쳐 영생을 얻는다'는 연옥설, 이 네 가지 견해를 다룬다.

책은 각 견해를 각각 지지하는 신학자들의 주장과 그 근거를 소개하고, 각각의 주장에 대한 다른 견해자들의 논평을 함께 싣고 있다.

 


◇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독립운동가 1~10 / 박명희 외 9인 지음 / 김광운 감수 / 파랑새 펴냄

독립운동가들의 생애를 다룬 아동·청소년용 도서 시리즈가 발간됐다.

책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독립운동가=""> 시리즈는 김구와 안중근, 안창호와 유관순 등 독립운동가 10명의 삶과 독립운동 참여 과정을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중학교 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서술하고 있다.

출판사 측은 향후 주기철 목사 편 등을 추가로 발간할 예정이다.

 


◇ 성령의 본질 / 김태원 지음 / 올리브나무 펴냄

천안 한빛감리교회 김태원 목사가 성령의 본질에 대해 다룬 책을 펴냈다.

책은 성령의 본질과 역사, 성령강림의 의미와 성령 충만한 삶에 대해 설명하며, 성령의 물과 불, 바람과 기름부음으로 거듭나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길을 제시한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