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삶으로 담아내는 복음>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삶으로 담아내는 복음> 외

  • 2019-08-26 18:59

 


◇ 삶으로 담아내는 복음 / 마이클 J. 고먼 지음 / 홍승민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미국의 신약학자 마이클 고먼 교수가 바울의 주요 서신을 '하나님의 선교' 관점에서 해설한 책 <삶으로 담아내는="" 복음="">이 출간됐다.

저자는 "사도 바울은 자신의 편지를 받는 각처의 교회들이 단순히 정의와 화해, 평화의 복음을 믿을 뿐 아니라 삶 속에서 그 복음을 구현함으로써 하나님의 선교에 직접 참여하기를 바랐다"고 주장한다.

책은 그동안 개인주의적이고 내세지향적으로 축소돼 있던 복음의 의미를 다시 올바르게 이해하고, 그 복음을 삶에서 바르게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생활 거룩 / 강정훈 지음 / 두란노 펴냄

서울 늘빛교회 강정훈 목사가 삶의 거룩, '성화'에 대해 이야기 한 책을 저술했다.

책 <생활 거룩="">은 개인의 신앙이 구원에만 머물러 있는 것에서 벗어나 삶에서 드러나도록 권면하며, 이를 위해 모든 생활 영역에서 성화가 진행되어야 개인과 교회가 다시 일어설 것이라고 강조한다.

 


◇ 아라비아의 예수 / 앤드류 톰슨 지음 / 오주영 옮김 / 두란노 펴냄

성공회 사제로 오랜 시간 중동에서 사역한 앤드류 톰슨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중동 문화 안에서 들여다 본 책을 펴냈다.

책 <아라비아의 예수="">는 사복음서에 기록된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과 사건들을 중동 문화 안에서 살피면서, 중동인과 아랍인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생각해 본다.

책은 중동 공동체로부터 예수님께 부가된 사회적 의무와 가르침의 영향을 고려하면서, 기독교와 무슬림이 소통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한다.

 


◇ 읽는 설교 야고보서 / 정근두 지음 / 죠이북스 펴냄

울산교회 정근두 목사가 신약 야고보서 강해 설교집을 출간했다.

책 <읽는 설교="" 야고보서="">는 저자가 지난 2003년과 2013년에 교회에서 전했던 강해 설교를 모아 정리한 책으로, 야고보서 말씀을 구체적으로 해설한 설교문 44편이 실렸다.

책은 그리스도인이 말로만 하는 신앙생활에서 벗어나 믿음을 증거하는 행동과 삶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한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