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성경에서 찾은 아름다운 마무리>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성경에서 찾은 아름다운 마무리> 외

  • 2019-09-02 17:53

 


◇ 성경에서 찾은 아름다운 마무리 / 박인조 지음 / 지혜의샘 펴냄

최근, 살아온 날을 아름답게 정리하는 것을 일컫는 말인 '웰 다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 기독교 봉안당에서 사역하는 박인조 목사가 성경적인 죽음에 대해 기록한 책을 발표했다.

책 <성경에서 찾은="" 아름다운="" 마무리="">는 구약성서와 신약성서의 등장인물들이 죽음을 어떻게 이해하고 준비했는지 소개하며, 삶을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간다.

책에는 '웰 다잉'이라 불리는 좋은 죽음을 위한 비문과 유언 등을 직접 적어볼 수 있는 부록이 함께 실렸다.

 


◇ 교부와 만나다 / 아달베르 함만 지음 / 이연학·최원오 옮김 / 비아 펴냄

지난 1967년 출간된 대표적인 교부학 입문서 <교부와 만나다="">가 최근 다시 나왔다.

책은 대표적인 초대교회 교부들의 생애와 사상을 비롯해 당시 서방 교회와 동방 교회의 역사적 흐름과 주요 사건들을 싣고 있다.

초대교회 교리 형성과 이에 기여한 주요 신학자들을 파악하는데 유용하다.

 


◇ 청년사역 / 양형주 지음 / 두란노 펴냄

20여 년 동안 청년사역 현장에서 경험을 쌓은 대전 도안교회 양형주 목사가 청년 사역 지침서를 펴냈다.

책 <청년사역>은 청년 사역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저자가 겪은 사역 경험과 노하우를 나눈다.

총 4부로 구성된 이 책의 1부는 급변하는 청년사역의 현실을 진단하고, 2부는 청년 공동체를 개척해야 할 사역자들을 위한 지침을 제공한다.

또 3부는 청년부의 규모에 따른 각각의 사역 방안을 제시하고, 4부는 청년사역자가 갖추어야 할 안목과 자세를 제안한다.

 


◇ 정성진 목사가 말하는 힘 / 정성진 지음 / 예영커뮤니케이션 펴냄

거룩한빛광성교회 정성진 목사가 교회가 되살려야 할 힘에 대해 이야기한 책을 펴냈다.

책 <정성진 목사가="" 말하는="" 힘="">은 정 목사가 교회에서 전했던 설교 내용을 새롭게 정리한 것으로, 말씀의 힘과 성품의 힘, 교회의 힘과 전도의 힘 등 그리스도인이 깨닫고 실천해야 할 진정한 힘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