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종교개혁의 5가지 원리’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종교개혁의 5가지 원리’ 외


◇ 종교개혁의 5가지 원리 / 제이슨 앨런 외 4인 지음 / 조계광 옮김 / 생명의말씀사 펴냄

다섯 명의 신학자가 종교개혁의 다섯 가지 원리를 각각 설명한 책 <종교개혁의 5가지 원리>가 나왔다.

책은 ‘오직 성경’,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그리스도’,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외쳤던 종교개혁자들의 다섯 가지 ‘오직’ 교리 안에 담긴 기독교의 진리와 복음의 정수를 소개하며, 그것이 오늘날의 교회와 우리의 신앙생활에 어떠한 의미를 지니는지 밝힌다.


◇ 내가 구원받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 존 오트버그 지음 / 정성묵 옮김 / 두란노 펴냄

미국의 유명 설교자이자 작가인 존 오트버그 목사의 신간 <내가 구원받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가 출간됐다.

책은 많은 사람이 품고 있는 구원에 대한 열세 가지 생각을 살피며, 구원과 영생, 복음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이에 대한 성경적 정의를 설명한다.

저자는 이 땅에서 하나님의 통치를 경험하는 것에 주목해 구원의 핵심은 하나님나라의 삶이 한 번에 한 순간씩 우리의 삶 속으로 스며들게 만드는 것임을 강조한다.


◇ 키워드 카테키즘 / 정두성 지음 / 세움북스 펴냄

영국 본머스장로교회 정두성 목사가 16~17세기에 작성된 기독교의 교리문답들을 10가지 키워드로 다시 정리한 책을 펴냈다.

책 <키워드 카테키즘>은 하이델베르크 교리문답과 웨스트민스터 교리문답의 구조와 내용을 사람과 성경, 하나님과 창조 등 총 10가지 키워드 안에 담아 설명한다.



◇ 그리스도의 향기 담은 하늘 편지 / 전광 엮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베스트셀러 <평생 감사> 등을 저술한 전광 목사가 성경 구절을 읽고 필사할 수 있는 책을 발표했다.

책 <그리스도의 향기 담은 하늘 편지>는 저자가 지난 40여 년 동안 묵상하며 깨달음을 얻은 성경 구절들을 100개의 주제로 나눠 싣고 있다.

책에는 성경 말씀과 묵상 중 느낀 점 등을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많이 본 뉴스

제보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