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거기 계시며 응답하시는 하나님>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거기 계시며 응답하시는 하나님> 외

  • 2019-09-30 18:49

 

◇ 거기 계시며 응답하시는 하나님 / 김남준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안양 열린교회 김남준 목사가 기도에 관한 책 <거기 계시며=""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펴냈다.

책은 그리스도인의 삶은 기도에서 나온다고 강조하며, 기도 속에서 하나님을 만날 때 이 세상을 살아갈 힘을 얻고, 그 힘으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으시고 구원하신 목적을 성취해 갈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또 무엇보다 기도의 대상이자 근본인 하나님을 알고 바라볼 때, 기도의 진보와 진정한 평강을 누릴 수 있다고 강조한다.

 


◇ 인생의 열매들 / 김형석·김태길·안병욱 지음 / 비전과리더십 펴냄

'철학계의 삼총사'라 불리던 올해로 100세인 연세대 철학과 김형석 명예교수와 서울대에서 가르치며 철학계의 대표적 역할을 했던 고 김태길 교수, 숭실대에서 후학들을 양성했던 고 안병욱 교수의 가르침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한 책이 나왔다.

책 <인생의 열매들="">에는 사랑과 감사, 신앙과 진리 등 인생과 관련된 16가지 주제에 대한 세 철학자의 글이 담겼고, 부록으로는 세 철학자가 마지막으로 함께한 1997년 국회 신춘 좌담 이야기가 실렸다.

 


◇ D.A. 카슨의 하나님의 사랑 / D.A.카슨 지음 / 황영광 옮김 / 죠이북스 펴냄

개혁주의적 복음주의 신학자인 도널드 카슨 교수가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연구한 책을 발표했다.

책은 오늘날 세속적인 관점에 비추어 왜곡된 '하나님의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가며, 성경이 '하나님의 사랑'을 어떻게 말하고 있는지 탐구한다.

또 책은 양립하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되는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절대 주권,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진노가 어떻게 하나님의 속성으로 조화할 수 있는지도 설명한다.

 


◇ 하나님을 발견하는 재미있는 공룡 큐티 / 미셸 메드록 애덤스 글 / 데니즈 투루 그림 / 조은경 옮김 / 생명의말씀사 펴냄

다양한 공룡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을 전하는 어린이 큐티책 <하나님을 발견하는="" 재미있는="" 공룡="" 큐티="">가 나왔다.

책은 공룡 75종의 기본정보를 각 공룡의 특이점과 숨겨진 발굴 이야기 등과 함께 소개한다.

각 장마다 성경구절과 공룡별 특징을 통해 바라볼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랑과 성품을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고 있어, 공룡을 좋아하는 어린 아이들과 함께 읽기에 좋겠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