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죽음 인문학' 외

  • 2019-11-04 21:14

 


◇ 죽음 인문학 / 황명환 지음 / 두란노 펴냄

수서교회 황명환 목사가 암투병을 하며 갖게 된 죽음에 대한 고민을 연구로 발전시켜 책으로 정리했다.

황 목사의 책 '죽음 인문학'은 유교와 도교, 불교와 이슬람교 등 여러 사상과 종교가 가진 죽음에 대한 이해를 무신론과 범신론, 유신론으로 구분해 살핀다.

또 기독교에서 말하는 죽음에 대한 이해를 설명하고, 다른 종교의 죽음이해와의 차이점을 밝혀 기독교인이 가져야 할 죽음에 대한 바른 이해를 제시한다.

◇ 죽음 인문학 워크북 / 황명환 지음 / 두란노 펴냄

'죽음 인문학'의 워크북도 함께 나왔다.

소그룹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 워크북은 죽음에 관한 12가지 이슈들에 대해 공부하며, 왜 죽음을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기독교적 관점에서 죽음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죽음의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배움으로, 삶의 목적과 방향을 다시 점검해 값진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 시대를 관통하는 지혜 / 송태근 지음 / 넥서스CROSS 펴냄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가 야고보서 해설서를 펴냈다.

책 '시대를 관통하는 지혜'는 야고보서를 균형과 지혜, 회복 등 총 세 부분으로 나누어 들여다본다.

저자는 "시험과 고난, 비판과 혀의 권세, 교회 내 차별 등 다양한 복잡한 문제들과 그에 대해 일관되게 참 지혜를 답으로 제시하는 야고보서를 통해 참 지혜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에만 있다"고 강조한다.

 


◇ 지금 선택해야 할 것들 / 김형준 지음 / 두란노 펴냄

동안교회 김형준 목사의 신간 '지금 선택해야 할 것들'이 출간됐다.

저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영접하는 순간 하나님의 자녀가 되지만 주님을 사랑하는 이들이 앉는 자리는 세상과는 달라야 한다"며, 하나님의 자녀답게 사는 삶을 위해 선택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책의 1부에서는 하나님의 사람답게 살기 위해, 2부에서는 하나님의 교회답게 살기 위해 선택해야 할 것들을 제시한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