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기다림의 불꽃이 꺼지지 않게 하소서'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기다림의 불꽃이 꺼지지 않게 하소서' 외


◇ 기다림의 불꽃이 꺼지지 않게 하소서 / 한국YWCA연합회·한국YMCA전국연맹·기독교방송· 대한기독교서회 엮음 / 대한기독교서회 펴냄

예수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고 다시오심을 기다리는 대림절기가 한 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림절 기간 동안 읽으며 묵상할 수 있는 '2019 대림절 묵상집'이 출간됐다.

한국 YWCA연합회와 YMCA전국연맹 등의 교계연합기관이 협력해서 펴낸 대림절 묵상집 '기다림의 불꽃이 꺼지지 않게 하소서'는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되는 대림절기 동안 매일 한 편의 묵상글을 읽고 기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매 토요일 묵상글은 음악과 관련한 내용으로 QR 코드를 통해 스마트폰 등의 기기로 음악을 들으며 묵상할 수도 있다.


◇ 뒷골목에서 만난 하나님 / 김디모데 지음 / 선율 펴냄

예하운 선교회를 설립한 김디모데 목사가 그동안 진행해 온 사회선교활동을 돌아보며 '뒷골목에서 만난 하나님'을 펴냈다.

책은 세월호 진상규명 활동과 저소득층 가정 생리대 지원, 스텔라데이지호 실종 선원 가족 위로와 예수님 이모티콘 제작 등 그동안 예하운 선교회를 통해 진행했던 여러 프로젝트들과 그 가운데 만난 하나님을 기록하고 있다.

저자는 교회 밖 어두운 뒷골목에서 아픔으로 탄식하는 이들과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증언한다.


◇ 플래너리 오코너의 기도 일기 / 플래너리 오코너 지음 / 양혜원 옮김 / IVP 펴냄

20세기 미국 현대 문학의 거장인 플래너리 오코너의 기도 일기가 출간됐다.

최근 발견된 이 일기는 플래너리 오코너가 고향을 떠나 대학교에서 공부하던 기간 동안 작성한 것으로, 그녀의 신앙과 문학을 향한 열망 등을 엿볼 수 있다.


◇ 교사, 다시 뛰자! / 강정훈 지음 / 두란노 펴냄

서울 늘빛교회 강정훈 목사가 교회교육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한 책을 펴냈다.

지난 35년간 교회학교 교사를 위한 월간지 '교사의 벗'을 발행해 온 저자는 교회교육 현장에서 실무자로 경험하며 느낀 점들을 정리했다.

책 '교사, 다시 뛰자!'는 교회교육의 중요성과 본질을 강조하며, 좋은 교사의 역할과 자질 등을 조언한다.

많이 본 뉴스

제보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