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종교개혁의 시대, 1250-1550'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종교개혁의 시대, 1250-1550' 외

  • 2020-01-20 18:13

 


◇ 종교개혁의 시대 1250-1550 / S.오즈맹 지음 / 이희만 옮김 / 한울아카데미 펴냄

종교개혁사의 세계적인 석학 스티븐 오즈맹 하버드대 사학과 명예교수가 1980년도에 저술한 종교개혁 연구서 '종교개혁의 시대 1250-1550'이 국내에서 출간됐다.

책은 중세 후기부터 종교개혁기 동안의 유럽 지성사와 종교사를 살피며, 신학에 대한 탐구와 대중의 종교적 열망이 종교개혁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조명한다.

책의 전반부에선 지적인 전통과 교회의 정치적 전통을 들여다 보고, 후반부에선 종교개혁시기의 여러 종교개혁 전개가 남긴 유산을 분석한다.

 


◇ 예수, 역사와 만나다 / 야로슬라프 펠리칸 지음 / 민경찬 ·손승우 옮김 / 비아 펴냄

20세기 탁월한 역사신학자로 평가받는 야로슬라프 펠리칸이 예수에 관한 문화사를 저술한 책 '예수, 역사와 만나다'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채너티 투데이에서 선정한 20세기 고전 100선에 오르기도 한 '예수, 역사와 만나다'는 인류가 예수에 대해 이해하고 표현한 복음서와 문헌들, 각종 음악 작품과 미술 작품 등을 살핀다.

책은 인류 문화사에 예수가 미친 영향을 다채롭게 탐구해 기술하고 있다.

 


◇ 예수로 산 한국의 인물들 / 전정희 글·사진 / 홍성사 펴냄

국민일보 전정희 논설위원 및 종교국 부국장이 지난 2017년 1월부터 2019년 10월까지 3년여 동안 국민일보에 연재했던 '한국기독교역사여행' 시리즈를 책으로 펴냈다.

저자는 국내 각지에 있는 기독교 근현대사 유적들을 직접 답사하고, 이와 관련한 기독교 인물과 역사 이야기를 취재해 글과 사진으로 정리했다.

책은 지역별로 기독교 유적 31곳의 이야기를 싣고 있으며, 기독교인 선각자들의 행적과 삶이 오늘날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무엇인지 찾아간다.

 


◇ 그러므로 기도하라 / 송태근 지음 / 샘솟는기쁨 펴냄

서울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의 기도 안내서 '그러므로 기도하라'가 나왔다.

'성경에서 찾은 기도에 관한 가르침'을 부제로 하는 이 책은 성경의 역사적 배경과 상황, 인물을 탐구하며, 기도의 핵심과 본질을 연구한다.

책은 하나님에 대한 바른 이해와 태도에 우선해 성경적 기도를 알아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