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자유케 하라' 외

  • 2020-02-07 19:56

[앵커]
미국 LA에서 매주 50만 끼의 식사를 소외 계층에게 제공하는 일명 '오병이어' 사역을 펼치며 이름을 알린 이준, 이진 선교사 부부가 선교지에서 전했던 말씀을 모아 책으로 펴냈습니다.

이준, 이진 선교사 부부의 책 '자유케 하라'를 비롯해 새로나온 책을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 자유케 하라 / 이준 지음 · 이진 그림 / 세움북스 펴냄
지난 2009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소외 계층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일명 '오병이어' 사역을 시작한 후 현재는 멕시코와 브라질, 볼리비아로 선교지를 넓힌 이준, 이진 선교사 부부.

수많은 영혼의 영과 육의 양식을 채우기 위해 힘쓰는 이 선교사 부부가 선교지에서 전했던 복음의 메시지를 엮어 책으로 펴냈습니다.

책 '자유케 하라'에는 그동안 이준 목사가 여러 나라와 공동체에서 동일하게 전했던 메시지들과 이진 선교사의 그림이 실렸습니다.

 


◇ 오직 복음 / J.D. 그리어 지음 / 조계광 옮김 / 생명의말씀사 펴냄

미국 서밋교회 J.D. 그리어 목사가 저술한 책 '오직 복음'입니다.

저자는 복음을 잃어버린 오늘날의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의 모습을 한탄하며, 무엇보다 복음을 중요하게 여길 것을 권면합니다.

또 복음 중심적인 사역과 그렇지 않은 사역을 비교하며, 가장 중요하게 붙잡아야 할 가치로 기독교의 본질과 복음의 능력을 제시합니다.

 


◇ 당신을 위한 팀 켈러의 90일 성경공부 / 팀 켈러 지음 / 김주성 옮김 / 두란노 펴냄

미국의 저명한 목회자 팀 켈러 목사의 성경공부 교재 '팀 켈러의 90일 성경공부'입니다.

책은 신약성서 갈라디아서와 로마서, 사사기를 하루 약 30분씩, 90일 동안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매일 정해진 성경 본문을 읽으며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과 본문 관련 질문의 답을 찾고, 본문을 통해 얻은 메시지를 자신의 삶에 적용해보는 방식입니다.

 


◇ 인생이 묻고 기독교가 답하다 / 김성원 지음 / 대한기독교서회 펴냄

기독교 세계관을 복음주의적 관점에서 다룬 책이 나왔습니다.

서울신대 김성원 교수가 저술한 책 '인생이 묻고 기독교가 답하다'는 '시간과 죽음은 무엇인가'와 '윤리의 참된 기준은 무엇인가' 등의 여섯 가지 세계관적 질문을 제시한 후, 이에 대한 기독교적 답을 찾아가는 책입니다.

책은 여섯 가지 질문에 대한 '기독교의 대답'과 이와 대비되는 '세상의 대답'을 차례로 소개해, 독자들이 두 관점을 비교하며 자신만의 기독교 세계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영상취재] 최현 [영상편집] 조세희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