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팀 켈러, 결혼의 의미'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팀 켈러, 결혼의 의미' 외

  • 2020-05-12 21:42

 


◇ 팀 켈러, 결혼의 의미 / 팀 켈러, 캐시 켈러 지음 / 오현미 옮김 / 두란노 펴냄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 팀 켈러와 그의 부인 캐시 켈러가 성경적인 결혼 생활에 대해 전하는 묵상집 '팀 켈러, 결혼의 의미'가 출간됐다.

책 '팀 켈러, 결혼의 의미'는 팀 켈러 부부의 전작인 '팀 켈러, 결혼을 말하다'의 기본 주제와 핵심 원리를 토대로 그리스도인 부부가 매일 사랑과 성, 결혼 생활에 대해 묵상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묵상집은 결혼에 관한 성경 본문과 성경적 가르침을 담은 묵상 글을 비롯해 관련 주제에 대해 생각해 볼만한 질문과 부부가 함께 기도할 수 있는 기도제목을 제시한다.

 


◇ 욥기의 희망수업 / 암브로지오 스쁘레아피꼬 지음 / 박요한 영식 옮김 / 생활성서사 펴냄

이탈리아의 저명한 성서학자인 암브로지오 스쁘레아피꼬 주교가 저술한 욥기 해설서 '욥기의 희망수업'이 출간됐다.

책은 욥기에서 말하는 고통의 의미와 하나님의 응답의 의미 등을 설명하며, 욥기 속에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책은 욥기서의 주제와 역사에 대해 간략히 설명한 후, 욥기 1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각 장의 본문을 주제별로 분석하고 해설한다.

 


◇ 다시 읽는 팔복 / 제임스 C. 하웰 지음 / 김기원 옮김 / 한국장로교출판사 펴냄

미국 듀크대학교 신학대학원 교수 제임스 하웰 목사가 저술한 책 '다시 읽는 팔복'이 나왔다.

저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팔복 선언이 오늘날 우리의 삶과도 결코 무관하지 않다고 이야기하며, 팔복을 이 시대의 언어로 다시 읽어갈 것을 권면한다.

책은 팔복을 '하늘에 닿을 수 있는 사다리'라고 표현하며, 그리스도인들은 이 땅의 성공을 쥐기 위해 헤매는 자들이 아닌 하늘의 방식을 따라 살아내기 위해 노력하는 자들이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 다독다독 첫 기도 / 황성숙 지음 / 두란노 펴냄

아이가 태어나고부터 생후 1년간 아이를 위해 기도할 수 있는 기도문집이 출간됐다.

다니엘 교육연구소 황성숙 소장이 집필한 책 '다독다독 첫 기도'는 갓 출생한 신생아부터 생후 12개월까지 아이의 발달 단계에 맞춰 하루 5분씩 기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책은 온 가정이 함께 예배할 수 있도록 찬양과 말씀, 기도의 순서로 구성됐으며, 아이의 이름을 넣어 활용할 수 있는 축복문과 성경동화, 상황별로 읽을 수 있는 성경말씀도 함께 실렸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