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전국장로회연합회, 제46회 전국장로수련회 열어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통합 전국장로회연합회, 제46회 전국장로수련회 열어

  • 2020-07-09 09:41

8일부터 2박3일간, 거리두기와 접촉 최소화 등 방역지침 준수 속 개최

전국장로회연합회는 8일부터 10일까지 더케이경주호텔 등에서 제46회 전국장로수련회를 개최했다. (사진=포항CBS)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교단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신중식, 이하 '연합회')는 7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더케이경주호텔과 소노호텔&리조트에서 제46회 전국장로수련회를 개최했다.

연합회는 이에 앞서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수차례 사전협의와 회의를 거쳐 당국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수련회를 진행할 것을 결정했다.

특히, 연합회는 기저질환자나 고령자, 신체불편자 등은 참가 자제를 요청했으며, 출발 전 체온 측정과 현장에서 열화상 카메라 등을 통한 3번의 발열 체크, 2번의 전신소독과 2번의 손 소독 및 인적사항 기록을 의무화했다.

또, 실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고 앉기는 물론, 외부인의 출입 통제와 식사 시 대면접촉 최소화 등 예방 대책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회는 실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고 앉기, 외부인 출입통제와 식사시 대면접촉 최소화 등 예방대책을 세웠다. (사진=포항CBS)

 

이번 수련회는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주제강의, 은혜의 시간, 특강, 찬양 및 간증, 축제의 밤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부총회장 신정호 목사(전주동신교회)와 김의식 목사(치유하는교회), 양원용 목사(광주남문교회)가 예배 설교자로 나서며,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와 박희종 목사(대구대봉교회), 안광복 목사(청주상당교회), 서임중 원로목사(포항중앙교회)가 '은혜의 시간'강사로 나선다.

이와 함께 유병욱 교수(순천향대학교 국제진료센터 소장)과 김영권 목사(대전신학대 총장), 조영길 장로(변호사), 신현욱 목사(구리초대교회)는 특강 강사로, 테너 최화진 교수와 뷰티화장품 대표 오한선 장로, 포르티스(구, 유엔젤보이스 맴버)는 찬양과 간증으로 은혜를 나눈다.

이번 수련회는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주제강의, 은혜의 시간, 특강, 찬양 및 간증, 축제의 밤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사진=포항CBS)

 

개회예배는 대회장 신중식 장로의 인도로 직전회장 홍성언 장로의 기도, 서기 이재하 장로의 성경봉독, 한국장로성가단 중창팀의 찬양에 이어 신정호 목사가 에스라 3:1~7을 통해 '다시 회복하게 하소서'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뒤, 봉헌과 축도, 광고 등의 순서로 마쳤다.

연합회장 신중식 장로는 대회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예배의 소중함을 깨달았던 만큼 이번 수련회를 통해 영적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와 함께 국가안보와 경제 회복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하자"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