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독교계 행정명령 철회요구...신앙의 자유 침해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지역 기독교계 행정명령 철회요구...신앙의 자유 침해

  • 2020-07-14 14:05

정부가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 예배 외 모든 교회의 소모임 등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린 것에 대해 지역 교계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사단법인 대구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범어교회 장영일 목사, 이하 대기총)는 10일 대구범어교회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발표한 ‘교회 방역 수칙’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대기총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중대본이 10일 오후 6시부터 전국 교회를 대상으로 정규예배 외 소모임을 하거나 식사를 제공하는 등 핵심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으면 벌금을 부과할 수 있다고 한 것은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이 미미한 지역 교회의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일방적인 조치"라고 지적했다.

또,"대구지역 교회는 코로나19 발생 초기 온라인 예배 전환 등 정부가 정하는 방역을 철저하게 지키며 협조해 왔다"며 "이번 조치는 이러한 지역 교회의 노력을 무시한 것"이라고 유감의 뜻을 밝혔다.

특히,"예배 범위와 형태는 교회가 정하는 것임에도 정부가 그것을 규정하고 제한하는 것은 신앙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이라며 "이번 행정명령은 철회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기총은 "이번 방역 수칙이 일반사회 모임과의 차별뿐 아니라 다른 종교 모임과도 차별을 두어 교회만 금지하고 벌금을 부과하겠다는 것은 역차별이 아닐 수 없다"며 "지역 교회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종교 탄압으로 규정하고 전국교단과 연계해 저항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