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임 금지 해제 뒤 첫 주일, 소모임 단계적 확대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소모임 금지 해제 뒤 첫 주일, 소모임 단계적 확대

  • 2020-07-27 16:48

중앙성결교회 교인들이 예배당에 들어가기 위해 QR코드를 찍고 있다. (사진 출처 중앙성결교회)

 

[앵커]

전국의 교회들이 교회 내 소모임 금지 조치가 해제된 뒤 첫 주일예배를 드렸습니다. 교회들은 방역을 더욱 철저히 하면서 단계적으로 소모임을 실시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이승규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서울 종로구에 있는 중앙성결교회. 주일예배를 드리기 위해 남녀노소 예배당으로 들어옵니다. 누구 한 명 예외 없이 QR코드를 찍어야 예배당에 들어올 수 있고, 이마저도 어려운 어르신들에게는 바코드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를 붙였습니다.

예배 시간도 마찬가지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마스크를 쓴 채로 예배를 드렸으며, 예배가 끝난 뒤에는 예배당 전체를 소독하는 등 안전한 예배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정부가 교회 내 소모임 금지 조치를 해제하고 맞은 첫 주일이었지만, 여전히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각 교회들은 단계적으로 소모임을 진행한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교회발 코로나 19 확진자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아직은 조심스럽기 때문입니다.

중앙성결교회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구역 모임 등 소모임을 교회에서 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교인들이 세미나실 등을 예약하면 교역자들이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준비하는 방식으로 소모임이 이루어지는 겁니다.

[인터뷰] 한기채 목사 / 중앙성결교회
"다만 저는 소그룹 모임도 교회에서 장소를 지정해 미리 예약하고 오셔서 발열체크도 하고 마스크도 쓰고 교역자가 감독하거나 함께 하는 상황속에서 안전하게 소모임을 오히려 교회에서 했으면 좋겠어요."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성가대 모임만 일부 진행하는 등 소모임 금지 조치 이전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확진자가 발생했던 사랑의교회는 주일예배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한편 아예 8월말까지 방학 기간으로 잡아 소모임을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른 교회들도 정부의 소모임 금지 조치 해제와 상관없이 단계별로 소모임 범위를 넓혀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7일 정례브리핑을 통해에 주말 사이 교회발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하지는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대책본부는 소모임금지 조치를 해제했지만 이달에 교회 내 소모임 등을 통한 확진자가 나오고 있다며 당분간은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CBS 뉴스 이승규입니다.
영상 취재 이정우 영상 편집 서원익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