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포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실버케어매니저' 과정 마쳐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포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실버케어매니저' 과정 마쳐

  • 2020-08-13 09:51

12일 40~60대 훈련생 20명 전원 수료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포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2일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으로 '실버케어매니저'를 종강했다. (사진=포항CBS)

 

포항YWCA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포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8월 12일 여성가족부 지원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으로 '실버케어매니저'를 종강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면접을 통해 선발된 40대에서 60대까지 훈련생 20명이 모두 수료했다.

실버케어매니저 과정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소지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 및 요양보호 보수교육, 실버인지놀이지도, 정리수납, 노인치료마사지 등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실버케어매니저 과정은 사회복지 및 요양보호 보수교육, 실버인지놀이지도, 정리수납, 노인치료마사지 등으로 진행됐다. (사진=포항CBS)

 

특히, 노인복지시설 현장실습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이 아닌 강의실에서 시연과 실습을 진행하며 마무리했다.

실버케어매니저는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취업프로그램으로, 교육과정 중 1:1취업상담과 취업대비교육을 진행했으며, 수료 후 1년간 취업상담사를 통한 지속적인 상담과 취업알선, 사후관리 등을 받게 된다.

앞으로 수료생들이 전담 취업상담사와 함께 취업을 목표로 열심히 달려갈 예정이다. 관련 직종에 채용 계획이 있는 업체는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과정을 수료한 후 1년간 취업상담사를 통한 지속적인 상담과 취업알선, 사후관리 등을 받게 된다. (사진=포항CBS)

 

한편,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포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지원을 전담하는 One-stop 통합취업지원센터로 구직 희망 여성들에게 취업상담과 취업정보 제공, 취업알선 등 경제활동참여를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