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그리스도 안에서 나이 듦에 관하여'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나온책] '그리스도 안에서 나이 듦에 관하여' 외


◇ 그리스도 안에서 나이 듦에 관하여 / 스탠리 하우어워스 외 17인 지음 / 이라이프아카데미 옮김 / 두란노 펴냄

성경적 관점에서 노년의 가치를 조명한 책 '그리스도 안에서 나이 듦에 관하여'가 출간됐다.

신학과 기독교 윤리의 관점에서 사회 문제들에 대한 성경적 대안을 제시하며 타임지에서 '미국 최고의 신학자'로 선정된 스탠리 하우어워스를 비롯한 신학자 18명이 공동 집필했다.

세 단원으로 구성된 책의 1부에선 나이듦의 의미를 성경적이고 역사적인 시각에서 들여다 보고, 2부에선 고령화 문제에 대한 비판적인 관점들을 고찰하며, 3부에선 나이 듦의 현대적 이해에 대응해 그리스도인답게 늙어 가는 방식을 제안한다.

책은 노인을 위한 의료 기술과 안락사 논쟁 등 현대 사회의 이슈들도 함께 다룬다.


◇ 자크 엘륄, 시대를 앞서간 사상가 / 이상민 지음 / 고북이 펴냄

20세기 프랑스의 개신교 신학자이자 사회학자인 자크 엘륄의 사상을 연구한 책 '자크 엘륄, 시대를 앞서간 사상가'가 나왔다.

자크 엘륄은 금융 위기 등의 사회적 위기와 환경 문제, 핵 재난과 인간 복제 가능성 등 현 시대의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 사상가로, 최근 그의 사상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책은 자크 엘륄의 기술 사상과 신학 사상, 인격주의 운동과 혁명적 기독교 사상을 소개하고 평가하며, 현 시대에 그의 사상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살핀다.


◇몸이라는 선물 / 폴 브랜드 · 필립 얀시 지음 / 윤종석 옮김 / 두란노 펴냄

인도에서 한센인들의 치료와 재활을 도왔던 영국인 의사 폴 브랜드와 다수의 기독교 베스트셀러를 저술한 언론인 필립 얀시가 함께 저술한 책 '몸이라는 선물'이 출간됐다.

책은 이전에 발간된 '심히 기묘하게 지음 받은'과 속편 '그의 형상을 따라'을 합쳐 편집 수정한 책으로, 인간의 몸이 지닌 의미와 가치를 의학적이고 신학적인 입장에서 설명한다.

책은 피부와 뼈, 혈액과 호흡, 신경계와 호르몬 등 인체의 특성과 경이로움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교회 본연의 모습과 그 몸의 지체인 우리 각자의 본분을 일깨운다.


◇ 하나 바이블 · 두근두근 구원여행 / 예장합동총회 펴냄

예장합동총회 교육부 공과가 새로운 시리즈로 나왔다.

새 공과 시리즈 '하나 바이블'은 '하나님 나라'의 줄임말로, 성경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배운다는 의미와 목적을 지녔다.

이 시리즈는 기존 교재와 달리 부서별 교육과정을 동일하게 해 전 세대 통합 교재로 구성했으며, 교회에서 배운 말씀을 가정과 학교에서도 연계해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온라인 신앙 교육이 가능하도록 성경 애니메이션과 가정용 공과 영상, 가정예배 영상과 성경공부용 애플리케이션 등을 제공한다.

3단원으로 구성돼 겨울 성경학교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화상 수업 기반의 웹 공과 '두근두근 구원여행'도 함께 나왔다.

'두근두근 구원여행'은 영유아유치부와 유년초등부용으로 출간됐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