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선교회 마이클 조 "2천명 모였어도 확진자 안나왔다"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IM선교회 마이클 조 "2천명 모였어도 확진자 안나왔다"

  • 2021-01-27 18:38

 

[앵커]

TCS 국제학교를 운영하는 IM선교회 마이클 조 선교사는 코로나19로 전국민이 고통받는 상황에서도 대규모 집회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쏟아지는 민원과 경찰 단속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주최하는 집회는 코로나19가 비켜간다는 무모한 자신감으로 집회를 강행해 대규모 집단확진을 불러왔습니다. 최경배 기잡니다.

[기자]

IM선교회 대표 마이클 조 선교사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전국 각지에서 대규모 집회를 강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한 주민들의 민원과 경찰 단속이 있었지만, 마이클 조 선교사는 아랑곳하지 않았습니다.

[녹취]
(마이클 조 선교사 / IM선교회 대표, 지난해 9월)
“코로나에요 코로나. 한국에서는 집회를 할 수가 없습니다. 저희는 그런데 집회를 했습니다. 민원을 21번을 받았습니다. 경찰이 수도 없이 찾아왔습니다.”

학교와 학원 등 교육기관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모임을 가질 수 없는 상황이었지만, 마이클 조 선교사가 이끄는 국제학교는 캠프를 이어갔습니다.

[녹취]
(마이클 조 선교사 / IM선교회 대표, 지난해 9월)
“얘들이 지금 캠프를 이렇게 많이 해요. 이곳저곳에서 왜 이렇게 많이 하는지, 일주일에 2개씩 생깁니다. 지금 제가 들어가서 60개를 다녀야 돼요.”

선교단체를 표방하고 있지만 본질적으로 영어를 활용한 교육사업을 펼친 것으로 보이는 마이클 조 선교사는 집회에서 코로나와 관련해 거침없는 발언을 했습니다.

그가 코로나 상황에서 대규모 집회를 강행한 데는 인종과 나이, 성별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감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 특성을 무시하고 자신이 이끄는 집회는 안전할 것이란 잘못된 믿음이 있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녹취
(마이클 조 선교사 / IM선교회 대표, 지난해 9월)
“그런데 하나님께서 보호하셔서. 경찰이 엄청웃긴게 오전에 왔다가 가시고, 끝난 날 1시에 끝났는데 2시에 오셨습니다. 할렐루야. 우리 주님게 영광의 박수를 올립니다. 저렇게 전국각지에서 2천명이 했는데 확진자가 한 명도 안나온거에요.”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 오로지 자신의 교육사업 확장에만 몰두했던 마이클 조 선교사의 무모한 행보는 결국 그를 믿고 따르던 학생들은 물론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결과를 낳고 말았습니다. CBS뉴스 최경배입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