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전방 주민들, "대북전단 살포 행위 중단하라" 요구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최전방 주민들, "대북전단 살포 행위 중단하라" 요구

  • 2021-05-03 17:35

"대북전단금지법 위반...주민들 괴롭히는 대북전단 중단해야"
수사당국 엄정 수사 촉구..."재발 방지 주민 생존권 보호해달라"
군 당국, 북한 동향 예의주시 대북태세 유지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대표(왼쪽). 이한형 기자

 

자유북한운동연합이 지난달 말 비무장지대 인접 지역에서 두 차례에 걸쳐 대북전단을 살포한 것과 관련해 북한이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최전방 지역 주민들은 대북전단 살포행위를 중단해 줄 것을 요구했다.

연천군 공정평화연대, 철원군 농민회, 철원평화포럼, 파주시 헤이리남북평화 교류위원회는 3일 탈북단체의 한 밤중 대북전단 살포행위를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최전방 지역 시민단체들은 성명에서 "남북한 평화를 방해하고, 대북전단금지법을 위반한 대북 전단행위를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시민단체들은 "한밤중에 접경지역 주민들 몰래 전단을 뿌린 행위는 스스로도 정당하지 못한 행위임을 자인한 것"이라며, "무엇을 위해서 남북한 평화를 해치고 접경지역 주민들을 괴롭히는 것인가"라며 물었다.

이어 "대북전단과 함께 북한에 미국 달러를 보냈다고 하는데 그 돈은 어디서 얻은 달러인가"라며, "만약 당신들이 진정 북한 주민 인권을 위해 하는 일이라면 미국단체의 돈을 받지 말고 스스로 힘으로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시민단체들은 수사당국의 엄정 수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최전방 지역 시민단체들은 "대북전단을 살포한 이들은 한국 시민으로서 법을 위반했고, 사회질서를 어지럽혔으며, 법 위반행위를 언론에 공공연하게 밝혔다"며, "경찰은 그들이 언제 어디서 그런 범법 행위를 했는지 그리고 그들의 불법 행위의 자금 출처를 명확하게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사법당국은 공정한 법 집행을 통해 불법행위의 재발을 방지하고, 접경지역 주민들의 생존권을 보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씨와 회원들은 지난 달 25일부터 수일동안 대북전단 50만 장과 소책자 500권, 미화 1달러 지폐 5천 장을 대형풍선 10개에 나눠 북한으로 날려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은 2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매우 불결한 행위에 불쾌감을 감출 수 없다"면서 "대북전단살포를 국가에 대한 심각한 도발로 간주하면서 그에 상응한 행동을 검토해볼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 군 당국은 김여정 담화 이후 관련 동향을 예의주시하면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