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시대의 답은 SQ다'…SQ전문가 과정 부산에서 모집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AI시대의 답은 SQ다'…SQ전문가 과정 부산에서 모집

  • 2021-08-25 13:06

- SQ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 9월 7일부터 15주 과정

SQ전문가 과정 모집 요강.

 

글로벌SQ연구소(김진호 소장)가 동서대학교 선교복지대학원(남일재 원장)과 함께 부산에서 SQ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글로벌SQ연구소는 지난 23일, 동서대학교 양정캠퍼스에서 진행된 SQ전문가 과정 2차 공개세미나에서 다가오는 9월 7일부터 15주간 진행되는 SQ전문가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SQ전문가 과정은 SQ상담심리과정으로 이론과 프로그램 실습이 진행되며, 선교와 복지의 현장에서 SQ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함께 나누고 배우게 된다.

과정을 모두 마치면 SQ 1급 지도사 자격증과 SQ진로지도자 자격이 함께 주어져 학교 및 기업에서 진로캠프, 인성교육 등 SQ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글로벌SQ연구소 해운대본부 김강옥 본부장은 "SQ지능은 IQ와 EQ에 영향을 주어 지능과 인성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는 인간만이 지닐수 있는 지능"이라며, "SQ지능 향상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그들의 삶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SQ지능이 생소하지만 SQ전문가 과정에 함께 하신다면 굉장히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번 강좌 개설을 계기로 부산에서도 SQ지능의 중요성이 알려지기를 원하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SQ전문가 및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글로벌SQ연구소 홈페이지(https://gsq.f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나 신청은 동서대학교 선교복지대학원 교학과(051-949-8090/8091)로 연락하면 된다.

☞글로벌SQ연구소 해운대본부 김강옥 본부장 인터뷰

Q1. SQ지능이란?
SQ라고 하는 것이 생소하거든요. 그런데 이것을 한마디로 정리하기는 힘들지만, 가장 개념적 정리를 한다고 한다면 인간 본능의 지능이다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동물에게도 IQ가 있고 AI도 IQ가 있고 EQ가 있다고 말하는데 동물이나 AI에게는 없는 인간에게만 있는 유일한 지능이 바로 영성지능(SQ)이기때문입니다.

Q2. SQ지능 개발의 효과와 필요성은?
SQ지능이 높아지면 IQ도 좋아지는 것이죠. 또 EQ가 높아지니깐 인성 함양에도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추측한 것이 아니고 대학 논문에서 검증이 되고 데이터로 분석 된 결과입니다. SQ가 높아지면 앞에서 말씀드렸지만 IQ도 향상되고 IQ가 향상되면 공부도 잘할 것이고, 공부를 잘한다는 것은 점수만 올릴뿐만 아니라 공부를 해야하는 목적 의식이 분명해지는 것이죠. 또 이 시대의 기계의 문명에서 사람들의 마음이 강팍해졌는데, EQ가 높아지면 감성이 풍부해질 수 있는 그런 인간 본능의 지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Q3. SQ프로그램을 활용한 사례가 있다면?
현재 SQ활용 사례를 교회로 본다면 영천에 있는 교회에서 다음세대와 학부모 48명을 대상으로 SQ프로그램을 진행했고 그중에서 31명이 영접기도를 하고, 현재 26명이 교회에 정착을 했습니다. 이 아이들이 주일예배뿐만 아니라 수요예배까지도 꼬박꼬박 참석을 하고, 새벽기도까지 나오는 아이들이 있다고 보고가 되고 있습니다. 다른 한 가지를 말씀드린다면 제 아들을 좀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물론 본인의 노력도 있겠지만, 거기에 SQ지능이 발달됨으로 인해서 공부하는 목적, 공부를 어떻게 할 것인지 방법에 대한 것들을 알고 유학가서 박사학위를 받고 지금은 미국에 있는 주립대학에서 교수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SQ지능이 높아진다면 실질적으로 우리 자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이고요, 또 SQ가 높아짐으로 인해서 사업하시는 분들은 사업의 운영과 경영적인 부분에서 도움이 되고 어떤 곳에서는 SQ프로그램을 사업체 직원들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하려는 계획들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면 SQ가 높아짐으로 말미암아 이런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Q4. SQ지능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은?
SQ가 낯설기 때문에 이게 뭔가 이해가 잘 안되실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 동서대학교 선교복지대학원에서 이런 과정을 개설했습니다. SQ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개강은 9월 7일 날 하고요. 오전, 오후 반으로 나눠서 오전은 10시 반부터 시작을 하고요, 오후에는 7시부터 하는데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할까 말까 궁금해하시고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대학원으로 연락을 주셔서 같이 참여를 하시면 굉장히 좋을 것이다 확신을 합니다.

Q5. SQ전문가 과정 수료 시 취득 자격은?
글로벌SQ연구소와 동서대학교 선교복지대학원의 이름으로 자격증이 나갑니다. 이것은 1,2급을 통폐합하는 과정이거든요. 그래서 1급 자격이 주어지고, SQ진로지도자 자격이 추가로 주어집니다. 이 자격증을 가지고 계시면 학교라든지, 사업체라든지, 공공기업이라든지, 시나 도 단위에 연계를 해서 교육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