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마을목회' 사례를 나누는 세미나 열려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포항지역 '마을목회' 사례를 나누는 세미나 열려

  • 2021-09-01 11:37

포항마을목회동행, 1일 포항제일교회서 사례발표 마련

포항마을목회동행은 1일 포항제일교회에서 ‘포항마을목회 이야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포항CBS

 

마을목회의 실제적 사례를 나누는 ‘포항마을목회 이야기’ 세미나가 9월 1일 오전 10시부터 포항제일교회(담임목사 박영호)에서 개최됐다.

포항마을목회동행(회장 이승웅 목사)이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지역의 마을목회 사례를 공유하고, 선교 대상으로서 마을공동체를 향한 다양한 목회적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기 류시완 목사(포항복된교회)의 사회로 시작된 세미나는 예장통합 포항노회 국내선교부장 황수석 목사의 기도, 박영호 목사(포항제일교회)의 주제특강, 예장통합 포항노회 노회장 강양훈 장로(평강교회)의 격려사가 이어졌다.

포항제일교회 박영호 목사가 주제강의 했다. 포항CBS

 

박영호 목사는 주제특강에서 “마을목회는 다른 문화를 만드는 것”이라며 “지역 맞춤형 목회 모델을 나누고 서로에게 도전을 주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사례발표에서는 이승웅 목사(성법교회)와 김치학 목사(푸른초장교회), 우병인 목사(베들레헴교회), 전종규 목사(봉계교회)가 발표자로 나서 ‘성법리 마을목회’, ‘붕어빵을 통한 자활목회’, ‘빵으로 생명을 나누는 생명목회’, ‘농산물 직거래를 통한 자립목회’를 주제로 발표했으며, 질의응답과 마침기도로 마무리됐다.

이승웅 목사가 사례발표를 하고 있다. 포항CBS

 

회장 이승웅 목사는 ‘성법리 마을목회’를 제목으로 한 사례발표에서 “무엇보다 성법마을이 행복한마을이 될 수 있도록 마을활동가 교육을 이수한 뒤 다양한 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사회적복지를 한마을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항마을목회동행은 마을목회를 꿈꾸는 목회자들이 지난 2018년 12월 창립한 초교파 목회자 모임으로, 다양한 마을목회의 선교적 교회를 통해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고 있다.

포항마을목회이야기 소책자

 

한편, 포항마을목회동행은 지난달 24일 미래문화연구원(원장 이대헌)과 복음사역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마을목회와 관련한 신학적 기반을 세우고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