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YMCA, ASAP오리엔테이션 및 대상자선정 사례회의 열어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포항YMCA, ASAP오리엔테이션 및 대상자선정 사례회의 열어

  • 2021-09-01 14:42

21일 오리엔테이션 28일 대상자선정사례회의 개최

포항YMCA는 21일 지역 청소년들과 ASAP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드림하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포항YMCA 제공

 

포항YMCA(이사장 이동섭)는 8월 21일 지역 청소년들과 ASAP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드림하이 오리엔테이션, 8월 26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자선정사례회의를 각각 개최했다.

포항YMCA와 경상북도교육청과 포스코 1% 나눔재단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이 사업은 포항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대학생 멘토를 연결해 진로 체험과 진로 선택의 폭을 확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드림하이 오리엔테이션에는 심리창의융합센터(LLC)의 김경아 대표가 강사로 나서 청소년들에게 자신감과 열정을 불어 넣는 강의를 진행했고, 포항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 멘토 선생님 10여명과의 상담을 통해 심리상태와 목표 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방과후 활동으로 꿈을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고 전했고, 포항YMCA 이동섭 이사장은 “하나라도 심리적으로 낙오하는 아이가 없도록 세심하게 신경 써서 진행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포항YMCA는 26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자선정사례회의를 개최했다. 포항YMCA 제공

 

이와 함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사례회의에서는 사례관리 가구에 대한 긴급,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구분 및 선정 등이 진행된 가운데 긴급복지 7가구과 통합사례관리 6가구, 긴급통합 사례관리 2가구가 선정됐다.

이와 관련해 사례관리 활동가를 모집해 복지욕구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제공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사례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위기가구 발굴과 통합사례관리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ASAP(After School Action Plan)는 멘토-멘티 매칭 후 ‘기본인성과정’의 과제수행을 통해 참여자들의 성장을 이끌어 낼 계획이며, 이후에 진행될 ‘스마트활용’, ‘예술소양’, ‘운동능력’ 각 과정의 진행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마스터와 자원봉사활동가를 모집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