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한반도發 평화학’ 외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새로 나온 책/ ‘한반도發 평화학’ 외

  • 2021-12-06 18:21

한반도發 평화학: 통일이 평화를 만나다 / 김병로 / 박영사
사랑으로 길을 내다 / 윤상혁 / 두란노
철학한다는 것 / 강영안·표정훈 / 홍성사
기독교윤리학 사전 / 유경동 외 / 킹덤북스

새로 나온 책

 


[앵 커]

‘새로 나온 책’ 시간입니다.

한반도에서 세계로 발신할 수 있는 고유한 평화의 주제를 찾는 ‘한반도發 평화학’이 나왔습니다.

또, 북한의 아픈 사람들을 섬기며 살아가고 있는 윤상혁교수의 따뜻한 삶의 이야기가 책으로 출간됐습니다.

최종우기잡니다.


[기 자]

[한반도發 평화학: 통일이 평화를 만나다 / 김병로 / 박영사]

서울대 김병로교수가 평화연구를 시작한지 10년만에 펴낸 책.

한반도발 평화학은 한반도에서 세계로 발신할 수 있는 고유한 평화의 주제가 무엇인가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김병로/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교수]
한반도가 세계인들과 같이 교류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갈등의 주제가 뭔가? 그것은 바로 남북분단이라는 주제라고 봅니다. 그래서 이 분단의 문제를 어떻게 하면 세계인들과 같이 평화의 관점에서 공유할 수 있을까? 라는 주제를 다룹니다.

저자는 이 평화의 주제를 분석하기 위해 크게 세부분으로 구성했습니다.

--------------------------------------------------------------

[사랑으로 길을 내다 / 윤상혁 / 두란노]

가족과 함께 북한에 살면서 북한의 아픈 사람들을 섬기며 선한사역을 하고 있는 윤상혁교수의 따뜻한 삶의 이야기.

현재 북한 어린이를 돕는 국제 NGO 대표이자 평양의학대학 교수인 저자는 지난 2007년 북한으로 건거가 북한의 장애 아동을 치료하기 위해 병원을 설립하고 뇌성마비 소아들을 치료하며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행하신 기적 같은 일들을 써 내려간 윤상혁교수의 사랑의 메시지가 잔잔한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

[철학한다는 것 / 강영안·표정훈 / 홍성사]

10여년 전에 나왔던 철학자 강영안교수와 출판평론가 표정훈씨의 대담집 ‘철학이란 무엇입니까’의 개정증보판.

‘철학이란 무엇입니까’에서 일부를 덜어내고 대담 한편을 추가했습니다.

스승과 제자사이인 두 사람은 추가한 대담편에서 철학신학에 관한 얘기로 시작합니다.

강영안교수는 철학신학은 철학안에 있는 종교철학과 겹치는 부분이 없지 않지만 철학보다는 신학에 속한다고 말합니다.

계속 이어지는 두 사람의 질문과 답은 ‘모든 철학은 결국 삶의 철학’이라는 명제를 찾습니다.

--------------------------------------------------------------

[기독교윤리학 사전 / 유경동 외 / 킹덤북스]

기독교 윤리학자들이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으로 펴낸 기독교윤리학 사전.

기독교윤리학 관점에서 현대 교회가 직면한 다양한 신학적 주제들과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한 이해를 정리해 소개했습니다.

기독교윤리학 사전은 특히, 교단의 신학적 차이와 교파를 초월해 성경의 진리를 시금석으로 삼았습니다.

CBS뉴스 최종웁니다.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