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 일본 역사왜곡 교과서 강력 규탄…"거짓교육 멈추라"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시민사회, 일본 역사왜곡 교과서 강력 규탄…"거짓교육 멈추라"

  • 2023-03-30 18:55



30일 오전 종로구 일본대사관 앞에서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주최로 열린 ''일본 역사왜곡 교과서 규탄 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관련 손피켓을 들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30일 오전 종로구 일본대사관 앞에서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주최로 열린 ''일본 역사왜곡 교과서 규탄 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관련 손피켓을 들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등 시민사회가 오늘(30일), 주한일본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의 역사 왜곡 교과서 검정과 독도 영유권 주장을 강력 규탄했습니다.

시민단체들은 "독도를 일본 '고유' 영토라고 기술하고, 일제 강제동원의 강제성을 희석시키는 등 일본의 역사왜곡 강도와 범위가 심각하게 확대되었다"며 "이는 결국 군국주의 과거를 미화하고 재무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들은 특히, "왜곡된 교과서는 다음세대에게 삐뚤어진 역사 인식을 심어줘 결국 한일관계에 커다란 장애물이 될 것"이라며 "일본은 미래세대에 대한 거짓된 교육을 멈추고, 군국주의 부활 기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어, "한일 정상회담이 한달도 채 지나지 않아 일본이 더욱 왜곡된 교과서를 내놓았지만, 여당은 '한일정상회담과 별개의 문제'라는 입장이고, 대통령실은 입을 다물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의 굴욕외교가 날이 갈수록 도를 더하는 일본의 역사왜곡을 용인하고 부추기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아시아평화와역사교육연대, 민족문제연구소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주한일본대사관 앞에서 '일본 역사왜곡 교과서 검정 규탄 기자회견' 을 열고 '일본 역사왜곡 교과서 불합격' 상징의식을 선보이고 있다. 황진환 기자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아시아평화와역사교육연대, 민족문제연구소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주한일본대사관 앞에서 '일본 역사왜곡 교과서 검정 규탄 기자회견' 을 열고 '일본 역사왜곡 교과서 불합격' 상징의식을 선보이고 있다. 황진환 기자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