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 '다시, 교회' 외

  • 2023-10-09 18:47

다시, 교회 / 김병삼 / 두란노
교회 본질 제시…"세상과 다른 공동체 돼야"

신앙 베이직 / 이태복 / 세움북스
탄탄한 신앙 다지는 핵심 원칙과 방법

그리스도인의 비전 / 리처드 미들턴·브라이언 왈쉬(황명철) / Ivp
기독교 세계관 자세하게 다뤄

하나님의 신비한 섭리를 신뢰하라 / 최성은 / 두란노
요셉의 삶에서 하나님의 섭리 보여 줘

새로 나온 책 새로 나온 책 [앵 커]
 
코로나 팬데믹 시대를 경험하면서 잃어버린 교회의 본질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 책이 나왔습니다. 이 밖에 새로 나온 책들을 최종우기자가 소개합니다.

[기 자]
 
[다시, 교회 / 김병삼 / 두란노]
 
교회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 번 깨닫게 해주는 책.
 
만나교회 김병삼목사가 코로나 팬데믹 시대를 보내고 교회의 미래에 대해 교인들과 함께 나눈 이야기들을 담았습니다.
 
초대교회의 모습을 떠 올리며 교회가 다시 쓸모 있는 교회가 되고, 예배가 다시 감격 있는 예배가 되고, 다시 쓰임 받는 성도로, 다시 벽을 허무는 사랑의 교회가 돼야 한다며 교회의 본질을 강조합니다.
 
그러면서 세상에 속하지 않은 세상과는 다른 공동체가 돼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
 
[신앙 베이직 / 이태복 / 세움북스]
 
청교도에게서 배우는 신앙의 7가지 기반.
 
지난 2010년 출간됐다 몇 년 전에 절판된 '영성 이렇게 형성하라'를 읽기 쉽게 분량을 줄이고 새롭게 수정했습니다.
 
탄탄한 신앙을 다지기 위한 핵심 원칙과 방법을 제시한 책은 오직성경, 거듭남, 행복한 사귐 등 7개의 장으로 구성됐습니다.
 
또, 각 장마다 스스로를 점검할 수 있는 신앙 리스트와 소그룹이 함께 나눌 수 있는 토론질문을 실었습니다.
------------------------------------------------------------
 
[그리스도인의 비전 / 리처드 미들턴·브라이언 왈쉬(황명철) / Ivp]
 
기독교 세계관 정립을 위한 성경적 토대.
 
두 저자가 대학에서 기독교 세계관에 대해 가르쳤던 20여개의 강의를 바탕으로 엮었습니다.
 
성경적 세계관은 무엇이며 현대의 세계관은 어떤 것들인가? 또 행동하는 성경적 세계관은 무엇을 말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했습니다.
 
책은 그리스도인들을 향해 한 마음과 한 뜻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삶의 전 영역의 주인으로 인정하라고 호소합니다.
------------------------------------------------------------
 
[하나님의 신비한 섭리를 신뢰하라 / 최성은 / 두란노]
 
요셉의 삶을 통해 고난을 이기는 하나님의 신비한 섭리들을 보여줍니다.
 
형제들에게 배신당하고, 노예로 팔려가 강간범이라는 누명을 써 죄수가 되는 등 한 없는 추락 속에서 요셉이 고비마다 넘어야 했던 고난은 그를 성장시키고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형통의 사람으로 변화시킨 모습들을 들려줍니다.
 
이 같은 요셉의 이야기에서 우리 삶에서 마주하는 두려움과 불안, 아픔과 절망 가운데서도 어떻게 하나님과 동행하며 형통함 가운데 거할 수 있는지를 깨닫게 합니다.
 
CBS뉴스 최종웁니다.

[영상기자 / 최현, 영상편집 / 김성령]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