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미국 리디머 교회를 설립한 유명 신학자 팀 켈러 목사가 최근 방한해 강의와 집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얼마 전 '고통의 문제'에 대해 저술한 그의 신간도 함께 주목받고 있는데요.
새로 나온 책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 팀 켈러, 고통에 답하다 / 팀 켈러 지음 최종훈 옮김 / 두란노 펴냄
팀 켈러 목사가 '고통의 문제'를 다룬 책입니다.
저자는 먼저 고통과 악의 문제를 해석하고 해결하려는 여러 시도들을 소개하며 저마다의 맹점을 짚어줍니다.
또, 성경적인 바른 고난 신학을 이야기하며 고난에 대비하고 맞서도록 인도합니다.
저자는 몸소 고난 당하신 예수그리스도를 바라보도록 도전하며, 시련을 마주한 이들이 헤쳐 나갈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 너라는 우주를 만나 / 김경아 지음 / IVP 펴냄
두 아이를 둔 평범한 엄마인 저자가 셋째 아이를 입양하면서 겪게된 일상을 그려낸 수필집입니다.
저자는 "입양은 돌봄이 필요한 아이에게 울타리가 되어주는 것뿐 아니라 가족 구성원 모두의 인생을 풍성하게 해주는 삶의 한 부분"이라고 말합니다.
책은 저자가 입양을 결정하는 과정에서부터 입양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 정보 등은 물론, 아빠가 아이에게 보내는 편지글과 아이가 직접 쓴 글을 함께 싣고 있습니다.
◇ 당당하게 살자 / 김고창 지음 / 쿰란출판사 펴냄
의학박사 김고창 장로가 노년기를 지혜롭게 보내도록 인도하는 책을 펴냈습니다.
책은 노년기에 드릴 수 있는 다양한 기도문과 함께 건강하고 바람직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여러 가지 건강 수칙과 생활 속 지혜들을 소개합니다.
책의 수익금은 선교와 불우이웃돕기를 위해 사용됩니다.
CBS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최현 [영상편집] 최영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