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사순절이 어느덧 절반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감성이 담긴 글씨로 예수님의 수난을 묵상할 수 있도록 돕는 캘리그래피 묵상집이 나와 눈길을 끕니다.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문화선교회'의 사순절 묵상집과 전시회를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십자가와 부활에 관한 말씀이 손으로 그린 한글인 캘리그래피로 펼쳐집니다.
말씀을 묵상하며 느낀 점을 적거나 직접 말씀을 따라서 쓸 수 있는 공간도 보입니다.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말씀북 '예수의 부활' 내지.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문화선교회'에서 펴낸 사순절, 부활절 말씀 묵상집입니다.
묵상집은 최후의 만찬부터 부활 후 지상명령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마지막 행적을 단계별로 따라가며 묵상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인터뷰] 임동규 대표 /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문화선교회
"좀 더 감정이입이 될 수 있고 또 감성적으로 하나님 말씀을 깊게 묵상할 수 있도록 흐름이 될 수 있는 다섯 단계로 저희가 테마를 설정해서 말씀북을 제작하게 된 겁니다."
사순절 말씀 캘리그래피 전시회도 열렸습니다.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문화선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에 관한 말씀을 담은 작품들을 교회를 찾아가 전시하고 있습니다.
(장소)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말씀전시회 / ~ 다음 달 1일까지, 상도제일교회
현재는 서울 상도제일교회에서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임동규 대표 /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문화선교회
"3월 한 달 동안에 저희가 36점으로 전시할 계획입니다. 우리 예수께서 마지막 생애를 보내신 그런 귀한 말씀들이 있는 캘리그래피 작품 전시회에 참여하셔서 깊은 은혜를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청현재이 문화선교회는 사순절 말씀깃발 시안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말씀깃발전 개최를 원하는 교회는 문화선교회 홈페이지에서 시안을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CBS 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이정우 정용현 최현 최내호 [영상편집] 최영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