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하나님의 비밀’ 외

  • 2018-06-18 18:35

[앵커]
신약성서에 등장하는 '비밀'이라는 용어의 뜻을 연구한 책이 나왔습니다.

책은 신·구약성서의 핵심 주제들이 '비밀'과 어떻게 결합되는지 제시합니다.

새로 나온 책을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 하나님의 비밀 / 그레고리 K.비일·벤저민 L.글래드 공저 / 신지철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미국의 신약학자 그레고리 비일과 벤저민 글래드 교수가 신약성서에 등장하는 '비밀' 개념에 대해 연구한 책입니다.

책은 신약성서에서 '비밀' 이라는 용어가 등장하는 본문을 상세하게 해석하며, '하나님나라'와 '십자가', '부활' 등 신약성서의 핵심 주제가 '비밀' 개념과 어떻게 결합되는지 설명합니다.

또 책은 구약성서를 인용한 신약의 본문을 분석하며, 신약성서의 '비밀' 개념이 구약성서, 특히 다니엘서에 뿌리를 두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 쉽게 읽는 J.C.라일의 거룩 / J.C. 라일 지음 / 스데반 황 옮김 / 생명의말씀사 펴냄

19세기 영국의 대표적인 복음주의 지도자 J.C 라일의 책 '거룩'.

실제적이고 탁월한 명서로 꼽히지만 방대한 분량 때문에 접근이 어려웠던 책 '거룩'을 현대인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요약한 책이 나왔습니다.

책은 성경이 말하는 '거룩'의 개념을 설명하고, 삶에서 '거룩'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 교회를 사랑합니다 / 조영민 지음 / 좋은씨앗 펴냄

서울 나눔교회 조영민 목사가 펴낸 책입니다.

저자는"우리 눈에는 부족하고 아쉬운 교회일지라도 그리스도는 우리가 보지 못하는 방식으로 여전히 아름다운 교회를 바라보고 계신다"고 말하며, "우리의 시선이 아닌 그리스도의 시선으로 교회를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책은 독자들이 사랑으로 하나 되는 교회를 이루어 가도록 격려하며, 저자가 사역하는 나눔교회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 BUSY FOR SELF, LAZY FOR GOD / 김남준 지음 / 찰스 킴·피어스 T. 힙스 옮김 / WSP 펴냄

지난 2013년 출간돼 4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열린교회 김남준 목사의 저서 '게으름'이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교 출판부에 의해 영문판으로 발간됐습니다.

책은 '그릇된 자기 사랑'인 게으름을 물리치고, 거룩하고 진실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갈 것을 호소합니다.

책의 수익금 전액은 10년간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 장학금으로 기탁됩니다.

CBS 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정선택 [영상편집] 전호명

많이 본 뉴스

      1 2 3 4

      제보